궁 컬러링북 우리가 사랑했던 순정만화 시리즈
박소희 지음 / 용감한까치 / 2020년 11월
평점 :
절판


박소희 작가님의 만화 궁이 출판사 용감한 까치에 의해 컬러링북으로 탄생했습니다.

예전에 재밌게 보던 만화라 너무 반갑네요.

우리나라에서 2002년에서 2012년까지 연재됐던 만화책이 엄청나게 인기가 있었고 그 인기를 바탕으로 2006년 주지훈, 윤은혜 주연의 드라마 궁으로 만들어져 아시아 전역에 큰 인기를 얻었던 기억이 나네요. 드라마의 영상미도 매우 뛰어났고 세트, 의상도 한국적이면서도 세련되서 그 당시 많은 찬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드라마 끝날때 나오던 드라마의 한장면을 테디베어 인형들로 재현한 모습들도 너무 귀여웠구요.

그리고 2017년 태국에서 PRINcess hours란 제목으로 리메이크가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저는 궁금해서 찾아봤네요. 궁금하신 분은 유튜브 검색해보시면 영상이 나옵니다.

만화 궁은 대한민국이 1945년에 광복하면서 현 대통령제가 아닌 입헌군주제를 채택하여 현재 황실이 존재한다는 가정하에 이야기가 시작되는데 평범한 고등학생 신채경이 서로의 할아버지들의 약속으로 태자인 이신과 정략결혼을 해 황태자비가 되면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어릴때 한번은 공주가 꿈이였던 많은 소녀들에게 인기가 없을 수가 없는 스토리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놀라운 사실!

2020년 만화궁이 칼라웹툰으로 리뉴얼되어 카카오페이지에 연재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당장 검색을 해봤어요. 칼라로 연재되는 궁을 보니 감회가 새롭네요!

작가분이 적은 글에 우리나라가 입헌군주제였다란 대체역사를 처음 창작물에 도입한 게 궁이란 만화였다고 하면서 지금은 흔하지만 연재 당시는 상당히 조심스런 부분이 있었다고 합니다.

저도 만화 궁이 크게 히트를 했던 요인 중 하나가 이 독특한 설정때문이었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 컬러링북에는 다시봐도 설레이는 35가지 화보와 내 맘대로 색칠할 수 있는 명장면&화보 50가지 스케치가 들어 있습니다.

진짜 화보가 아름답네요.

제가 특히 궁에서 좋아하는 부분이 주인공이 입고 나오는 한복들입니다. 우리의 전통옷인 한복과 개량한복을 주인공이 많이 입고 나오는데 너무 이쁩니다.

요즘 중국이 한복을 자신들의 옷이라는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는데.. 많은 창작자분들이 우리의 한복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박소희 작가님처럼 노력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궁 컬러링북을 통해 예전을 추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거 같아요.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증가추세인데 집에서 궁 컬러링북하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좋은 기회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