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기 쉬운 인물 드로잉 - 증보판 ㅣ 앤드류 루미스 알기 쉬운 드로잉
앤드류 루미스 지음, 권은주 옮김 / EJONG(이종문화사) / 2021년 1월
평점 :

그림 소재중 인물,사람을 그리는 게 가장 어렵다는 얘기를 많이 합니다.
다양한 근육, 뼈로 인해 수많은 표정과 동세를 가진 인물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는 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런 시간과 노력을 들여도 항상 부족함을 느끼고 좌절을 느끼는 사람이 많습니다.
적절한 최적의 교육방법을 제시한다면 좀 더 빠르고 쉽게 인물을 그릴 수 있겠지요.
이 책의 저자 앤드류 루미스씨는 미국의 상업 일러스트레이터로 수많은 대형 광고의 일러스트를 그렸고, 특히 집필한 미술교육서로 이름을 알린 분입니다. 만화 그리기에 관심을 가진 분들은 누구나 이름을 알고 한두권의 책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저도 아주 오래전 구입을 했었는데 잃어버렸네요.
우리나라 만화나 웹툰과는 그림 스타일이 조금 다르긴 하지만 기본기가 너무나 탄탄한 저서입니다. 요즘도 웹툰을 가르치는 학원에서 이 책을 사용하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책은 4PART 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PART1 만화 얼굴 그리는 법
동그라미, 공을 그리고 중심축을 고려해 중앙선등 여러 선을 그어 다양한 얼굴 각도를 그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흔히 초보들이 얼굴전체를 생각지 못하고 눈만 열심히 파는 그런 실수를 방지해 줄 수 있겠네요.
또, 다양한 얼굴 표정도 설명하고 있습니다.
PART2 몸에 머리를 장착시켜 봅시다
얼굴,머리 그리는 방법 다음엔 몸을 그려봐야겠지요. 이 책에선 막대기군을 사용합니다. 관절인형을 사용하셔도 되구요.
책의 다양한 막대기군의 동작들을 따라 그리면서 연습을 하시기 바랍니다.
PART3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인물을 연습한 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 배경을 그려봅니다.
투시원급법, 빛과 그림자의 원리등을 설명하고 있는데 인물과 배경에 적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PART4 스케치 연습
앤드류 스미스 작가의 일러스트를 따라그릴 수 있도록 연하게 인쇄된 페이지입니다. 절취선을 따라 책과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는 것만으로는 실력이 늘지 않습니다. 저도 되돌아보면 인물그리기에 관심은 많았지만 얼마나 노력했느냐? 라고 누가 묻는다면 반성할 부분이 많은거 같네요.
좀 더 노력하는 사람이 되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작가의 왜 이 책을 읽어야 할까요? 란 서문에서 작가의 방법이 초보자는 물론이거니와 미술적 재능이 전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다고 입증되었다는 글이 있습니다. 좌절하지 말고 힘내서 각자의 미술세계를 넓히는 계기로 삼으면 좋을 거 같습니다.
책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