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고의 당뇨 밥상 - 영양학 전문가의 맞춤 당뇨식
마켓온오프 지음 / 리스컴 / 2020년 11월
평점 :

신체검사시 당 위험군이라서 조심해야지라고 생각하면서도 별다른 변화를 시도하지 못하고 있네요.
일하면서 힘들때마다 믹스커피를 마셨는데 중독이 돼서 끊기가 너무 힘듭니다. 당뇨관련 얘기나 책을 보면 그 순간엔 조심하는데 조금만 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태가 되네요. 이 책을 읽고 마음을 다잡아 변화를 시도해봐야겠어요.
책 저자가 마켓온오프라고 되어 있어 검색을 해보았더니 맞춤 건강식,특수식 레시피를 개발하고 판매도 하는 곳이네요. 많은 분들의 고객리뷰를 보니 믿음이 가네요.
이곳에서 식사를 배달시켜 먹어도 좋을거 같아요.
책은 1부 2부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1부에는 당뇨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고 있고 있는데 당뇨란?, 원인, 합병증, 식사 관리법,당뇨식 만들기 전 알아야할 것등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란 말이 있습니다. 당뇨를 걱정하면서도 사실 지식이 많지 않았는데 반성을 해봅니다. 책을 꼼꼼하게 읽도록 하겠습니다.
2부에는 당뇨에 좋은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균형잡힌 한상 차림,영양가득한 한그릇, 외식보다 맛있는 브런치, 건강한 한끼 샐러드&음료, 밖에서도 든든한 맞춤 도시락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한상 차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재료와 만드는 방법이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사실 당뇨밥상이라고 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특별한 뭔가를 먹는게 아닐까 싶었는데 반찬등을 살펴보니 흔히 먹던 반찬들이네요.
하지만 쌀밥은 먹지 않고 현미잡곡밥,흑미밥 ,렌틸콩밥 등을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반찬을 만들때 설탕을 쓰지 않는다는 점이 눈에 띄네요. 설탕대신 올리고당을 사용하고 있고 올리고당도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음식들이 다 맛있어보이네요. 사실 음식먹는 낙도 큰데 당뇨(당뇨 고위험군)라고 해서 기존 맛있는 음식들을 먹지 못한다고 생각하니 너무 힘들거 같았거든요. 그런데 이 책을 보니 궁중 떡볶이,파스타뿐만 아니라 레모네이드,망고스무디,달고나 라떼 레시피도 들어있네요. 이런 것도 먹을 수 있다고 생각지 못했는데 정말 의외입니다.
이 책의 좋은 점은 혈당을 내릴 수 있는 맛있는 레시피를 제공한다는 점인거 같습니다. 건강을 위해 맛없는 음식을 계속 먹는다는 건 왠만한 인내력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면 힘들거라고 생각합니다. 참다가 어느 순간 음식에 대한 욕구가 폭발해서 더 안 좋은 결과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보니 저도 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당뇨에 대한 정보와 좋은 레시피들을 많이 알게 되서 너무 좋았던거 같습니다. 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