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 카페 컬러링북
이정란 지음 / 밥북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컬러링을 취미로 가지고 있는데 수채화를 좋아하기도 하고 수채화 컬러링북이 많이 나오는 편은 아니라서 수채화 컬러링북이 나오면 참 반갑습니다.

이 책은 이정란 작가님의 첫번째 수채화 컬러링북입니다.

책 표지의 예쁜 카페와 파란 하늘을 보니 저절로 힐링이 되네요. 컬러링북의 주제가 카페풍경인데 주제가 참 좋은거 같아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번 책은 카페 바깥 풍경이니 다음 컬러링북이 나온다면 카페 안 풍경도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커피숍에서 테이크아웃만 하고 있는데 멋진 카페서 느긋하게 커피를 마시던 예전이 그리워지네요.

빨리 마스크를 쓰지 않고 자유롭게 돌아다니기도 하고 커피도 마시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저는 수채화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네이버 컬러링 카페를 살펴봐도 수채화를 좋아하지만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으세요. 이 책은 초보자분들이 재밌게 수채화를 시작할 수 있기 좋은 컬러링북이 아닐까 싶어요.

일단 도안이 그려져 있고 작가분의 완성 작품이 있어서 따라 컬러링하다보면 멋진 작품이 탄생해서 뿌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책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수채화 컬러링 재료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수채화 기초인 물의 양에 따른 색의 변화, 나만의 색상 만들기등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채화 초보자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거 같습니다.

이 책 컬러링 다해본 후 나만의, 내가 가본 커피숍을 직접 스케치(펜드로잉)하고 수채화로 색을 칠해보면 좋을거 같아요. 그 점을 대비해서 작가분이 펜드로잉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고 있으시네요.

 

하늘그리기가 은근 어려웠는데 설명이 잘 나와 있네요. 컬러링할 때 따라해봐야겠어요.

 

 

 

 

이 책에는 작가님이 직접 그리신 38개의 카페풍경 완성작과 도안이 들어 있습니다. 작가님 그림이 너무 멋있습니다.

책 구성은 아래 사진처럼 왼쪽은 작가님 완성작, 오른쪽은 컬러링을 할 수 있는 도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가 그려볼 카페를 골라보았습니다.헬로 에스프레소입니다.

 

완성작입니다.^^

작가님 완성작을 보면서 열심히 따라그려 보았네요.

하늘, 땅은 좀 넓은 붓으로 칠하고 건물부분은 작은 붓으로 그렸네요. 건물이 작고 섬세한 부분이 많아서 주의해야될거 같습니다.

하늘의 구름표현은 책에 나와 있는데로 화장지로 닦아냈는데 종이가 지우개 가루처럼 벗겨져서 좀 안타까왔네요. 하늘 부분이 섬세하게 표현되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그래도 작가님 그림과 비슷하게 컬러링된거 같아 만족스럽네요.

마음이 힐링되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고 본인의 주관적 견해에 의해 작성하였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