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홈스토랑 - 집에서 즐기는 외식
구본길 지음 / 리스컴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후 저희 집은 외식은 거의 하지 않고 집밥을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음식점이나 커피숍에서 집단감염이 되는 경우도 있어 외식을 꺼리게 됐는데 집밥도 조금 질리게 되고 외식이 그립기도 하네요.

그런 상황에 두둥~ 우리집 홈스토랑 책을 보게 됐네요.

집밥 스타일과 다른 레스토랑같은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 새로운 맛의 음식으로 인해 코로나 우울증도 없어질거 같습니다.

책의 저자는 구본길 요리사님이신데 사진을 보니 매우 낯이 익네요. 방송에서 본 기억이 나서 검색을 해보니 다양한 드라마에서 음식자문을 했을뿐 아니라 인간극장에도 출연하신 적이 있는 유명인이시네요.

유명한 분의 책이라 책에 더 기대가 됩니다.

책의 앞쪽 페이지 프롤로그에 알아두면 편리한 기본 계량법과 어림치,올바른 칼 사용법과 기본 썰기,음식맛을 높여주는 양념장과 소스,재료 손질하기,허브와 향신료에 대해 설명하고 있어 요리 초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목차를 보면 6Part로 나뉘어 있습니다.

Part1 특별하게 즐기는 온 가족 별식 :17개

Part2 면역력 키워주는 가족 건강식 :14개

Part3 아이들이 좋아하는 엄마표 간식 :16개

Part4 특별한 날 손님초대요리& 술안주:17개

Part5 간단한 아침,죽 스프&샐러드:11개

Part6 카페 스타일 홈메이드 천연음료: 9개

총 75개의 요리와 9개의 음료.. 정말 다양한 종류의 요리인데 제가 안해본 요리가 많아서 다양한 음식 만들기에 도움이 많이 될거 같네요. 만족스럽네요.


Part1의 알밥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왼쪽엔 알밥 사진, 오른쪽엔 재료와 만드는 순서가 사진과 함께 글로 설명이 되어 있네요. 아래쪽엔 쿠킹 팁도 있으니 만드실때 참고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른 요리들도 이런식으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Part6의 음료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음료는 이렇게 한페이지에 사진과 글로 설명이 들어 있습니다. 책처럼 만들면 집에서 카페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겠네요.


저는 Part3 아이들이 좋아하는 엄마표 간식중 하나인 김치밥 치즈전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간단하게 빨리 만들 수 있고 남은 밥 처리하기도 좋은거 같네요. 책에서는 재료를 다 넣은 반죽에 모짜렐라 치즈를 섞어주게 되어 있는데 집에 있던 모짜렐라 치즈가 양이 많지 않아서 저는 전을 만든 뒤 모짜렐라 치즈를 얹어서 전자렌지로 돌려줬네요.

책속 사진과 모습이 좀 다르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먹어보니 밥이 들어있는지 잘 모르겠어서 밥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좋은 간식이 될 듯 하네요.


도움이 많이 되는 요리책이네요.

이 책보고 하나씩 만들어 보면 요리의 즐거움을 알아갈 수 있을거 같습니다.

요즘 모두 힘든 시기를 겪고 있으리라 생각되는데 먹는 즐거움도 크니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서 가족과 함께 나누면 가족간의 사랑도 더 깊어지고 좋을거 같습니다.

저도 최근 요리에 예전보다 관심을 많이 두고 만들어서 가족들에게 대접하니 많이 좋아하시더라구요. 앞으로도 꾸준히 요리에 관심을 두려고 합니다. 책 잘 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