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괴기가족 : 뱀파이어 VS 좀비
분홍돌고래 지음, 김태용 그림 / 예림당 / 2020년 6월
평점 :

제가 어릴때는 여름에 전설의 고향을 보면서 무더위를 오싹하게 보냈는데 요즘은 방송을 하지 않아 매우 아쉽네요. 그대신 괴기가족 뱀파이어&좀비 이 책으로 여름을 잊어보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책표지만 봐도 무서워보이네요.
이 책의 주인공은 부모님이 실종중인 강하나,강예리 자매, 하나와 예리의 삼촌 강진석,하나와 예리의 아버지의 조수였던 장규리 등 4인입니다. 가족들이 이상해서 괴기가족이라고 불리는 걸까? 라고 생각했는데 이 가족들에게 이상한 일들만 일어난다며 주위 이웃들이 이렇게 부른다고 하네요.
어떤 이상한 일들이 일어날지 매우 흥미롭네요.
자매들이 아빠의 서재에서 초대장을 발견하고 드라큘라 백작과 함께하는 공포체엄에 초대를 받아 강하나,강예리 자매, 삼촌 강진석,조수 장규리는비행기를 타고 드라큘라 성을 방문하게 되고 드라큘라 백작도 만나게 됩니다.
드라큘라 성에는 뭔가 수상한 일들이 벌어지고 있었어요. 실험실에서 좀비를 만들어 내고 있었고 드라큘라 백작은 장규리의 육체에 죽은 연인인 루시의 영혼을 불러오려고 하는데..
우리의 괴기가족들은 이 위험에서 탈출하고 실종된 부모님들을 찾을 수 있을까요?
궁금하시면 이 책을 읽으시면 될거 같아요.

그리고 책속의 괴기노트에 드라큘라, 뱀파이어 ,반 헬싱,좀비 등에 대한 여러가지 얘기들을 자세하게 설명을 해놓아서 아이들의 상식을 더 넓혀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뱀파이어, 좀비는 항상 새롭게 각색되어 영화나 드라마의 소재가 되고 있는데 이 정도 상식을 아는 건 꼭 필요하리라 생각됩니다.
재밌으면서도 지식을 넓힐 수 있겠네요.
읽어보니 아주 무섭거나 잔인하지 않아 아동들도 재밌게 볼 수 있는 책인거 같아요. 이 책으로 즐거운 여름 보내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