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6 - 개정판, 마법사여신키르케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0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나라에서 그리스 로마 신화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예전에 홍은영 작가가 그린 만화 그리스 로마 신화가 엄청난 인기로 베스트셀러가 됐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 당시엔 읽어보지 못했는데 지금이라도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어보게 되서 기대가 큽니다.

저는 이 책이 현재 새로 나온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살펴보니 2005년에 1쇄, 현재는 36쇄를 찍었다고 하네요. 우와! 엄청 대단합니다.

그리스 로마신화는 엄청나게 많은 신들이 나오고 그 안에 다양한 스토리가 존재합니다. 신이라면 고결하고 엄숙한 존재로 생각할 수 있는데 그리스 로마의 신들은 바람피고 질투하는 등 인간적인 면모를 많이 보여줍니다. 이 책에서도 제우스가 부인이 있음에도 칼리스토란 요정을 임신을 시킨 얘기가 나옵니다.

칼리스토는 아들을 낳게 되는데 그걸 안 제우스의 부인 헤라가 칼리스토를 곰으로 만들어버리는데 칼리스토가 넘 불쌍하네요.

신화라는 건 알겠는데 거의 막장 드라마 같은 느낌이 듭니다.

16권 마법사 여신 키르케는 제가 잘 몰랐던 얘기라 더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트로이 전쟁을 승리로 이끈 오디세우스는 전쟁을 끝내고 귀향하면서 포세이돈의 아들 포리페모스를 장님으로 만들어 포세이돈의 노여움을 사게 되어 바다를 떠돌다 아이올리아 섬에 도착하게 됩니다.

바람의 신 아이올라스는 오디세우스에게 바람 가죽자루를 줘 고국 가까이 도착하게 해줍니다. 그런데 열지 말라는 가죽자루를 선원들이 열게 되고 다시 바다를 떠돕니다. 그 다음 섬에선 라이스트리곤이란 거인족이 사는 섬에 갔다가 많은 선원들이 잡아 먹히게 되어 도망친 후 마법사 여신 키르케가 사는 섬 아이아이에 섬에 도착합니다.

마법사 여신 키르케는 마법으로 오디세우스의 병사들을 돼지로 만드는데 오디세우스는 헤르메스 신의 도움으로 돼지가 되는 걸 면한 후 둘은 잠시 연인으로 살게 됩니다. 그 뒤 오디세우스가 고국에 돌아가고자 하자 키르케는 죽은 망령 테이레시아스의 예언을 들을 수 있게 돕고 바다에서 만날 괴물들을 피하는 방법도 가르쳐 줍니다.

오디세우스는 과연 고국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책과 함께 워크북도 왔습니다. 책본 뒤 풀어보면 좋을거 같네요.

그리스 로마신화에서 현대 영화나 드라마가 많은 영향을 받기도 했다는데.. 정말 그런거 같아요.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정말 재밌고 흥미진진하네요. 이 책과 이어지는 내용인 17권도 기대가 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이제 필수적인 교양인 거 같아요. 아동을 포함한 많은 분들이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