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드림스쿨 : 웹툰 작가 2 - 로맨스 직업 동화 Go Go! 드림스쿨
신누리 지음, 문나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가나출판사에서 로맨스 직업 동화 시리즈로 나왔습니다. 요즘 많은 학생들이 직업으로 웹툰작가를 희망한다고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웹툰작가가 되려고 생각했던 학생들이 꿈과 정보를 얻어 원하던 직업을 꼭 갖길 바랍니다.

저도 어릴때 꿈이 만화가여서 이 책이 보고 싶었네요.

책을 받았는데 책이 하드커버 양장본으로 예쁘게 나왔네요. 책표지의 그림을 그린 문나영 그림작가님은 예전에 순정만화 잡지에서도 본적 있고 요즘은 웹툰연재도 하시는 작가분이라 굉장히 반가왔네요. 문나영 그림작가님의 그림이 너무 예뻐서 책 스토리가 더 재밌게 느껴지네요. 이 책 스토리로 웹툰이 나오면 좋을거 같아요.

책속의 드림스쿨은 국영수가 아니라 학생이 원하는 것을 공부하는 학교인데 웹툰 반,패션메이크업 반, 제과제빵 반,방송연예 반, 유튜브 반 총 다섯개의 반이 있는데 주인공 하나는 웹툰반에 입학하게 된 소녀입니다.

학교시설도 너무 좋고 급식도 뷔페!

학교선생님이 웹툰이론과 실기를 가르쳐 주시고 웹툰그릴때 꼭 필요한 태블릿도 학교에 준비가 되어 있네요.

꿈의 학교네요. 이런 학교다니면 금방 웹툰작가가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학교다니면서 모모 플랫폼 웹툰공모전을 준비한 하나는 대상을 받게 되는데 참가자격이 만 12세부터라 만 11세인 하나는 수상이 취소됩니다.그래서 2등이었던 같은 웹툰반 친구 윤지민이 대상을 받게 됩니다.

하나는 슬퍼하지만 이후에 하나의 능력을 높게산 모모플랫폼의 제안으로 대상수상자인 윤지민과 함께 하나도 인턴을 하게 되고 그곳에서 학교이사장실에서 만났던 이시안이란 웹툰 작가도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윤지민이 대상을 받았던 원고가 하나의 예전 시놉시스를 표절한 거란걸 하나의 소꼽친구이자 같은 웹툰반 김해준이 알게 되고 윤지민에게 사실대로 말하지 않으면 자신이 얘기하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윤지민은 모모 플랫폼에 사실을 말하게 되고 수상도 취고되고 인턴도 없던 일로 됩니다.

다른 사람의 작품을 표절을 하면 안된다는 걸 보여주네요. 요즘도 가끔 표절로 시끄러운 경우가 있는 거 같은데 다른 사람의 지적재산권을 존중하는 마음을 갖아야될 거 같습니다.

인턴을 못하게 된 하나에게 이시안 웹툰작가가 어시스트를 제안하고 하나는 어시스트를 하면서 이시안 웹툰작가에게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그 사이 소꼽친구였던 김해준은 하나에게 좋아한다고 고백을 하고 이시안 웹툰 작가가 자신이 좋아하던 리안작가라는 얘기도 듣게 됩니다.

드림 스쿨에 입학하면서 갑자기 하나의 일상이 바뀌고 사건들이 꼬리를 이어갑니다.

예전에 읽었던 순정만화같고 너무 재밌네요.

소꼽친구의 고백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시안 웹툰작가는 왜 하나에게 거짓말을 했을까요?

궁금하면 꼭 책을 읽어봐 주세요.

책 뒤쪽에 웹툰작가가 되는 법 관련 내용도 있어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거 같네요.

아마 이 책을 읽고 웹툰작가를 꿈꾸고 웹툰작가가 되는 학생들도 있겠지요. 그렇게 되면 너무 멋질거 같네요.

웹툰작가를 희망하지 않는 학생들이 읽어도 너무 재밌는 책이니 많은 학생들이 읽어보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