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다이어터 라이트 에디션 1 : 결심 편 - 살 빼는 데 ‘내일’은 없다
네온비 지음, 캐러멜 그림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6월
평점 :

요즘은 다양한 맛있는 음식이 풍부하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과체중인 경우가 많아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아요. 특히 피자,햄버거, 프라이드 치킨등 서양에서 들어온 패스트푸드등이 유행하다보니 더 그렇게 된거 같습니다.
저도 예전엔 과자,커피등 군것질을 잘 하지 않았는데 나이가 들면서 일하다 힘든 경우가 있으면 먹는 걸로 스트레스를 풀다보니 살이 예전보다 많이 쪘네요. 그러다보니 바지가 꽉 끼어 겨우 입게 됐습니다.
너무 무절제하게 살았다는 생각이 들던터라 다이어트 관련 웹툰을 읽어보고 반성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이 웹툰은 다음에서 인기리에 완결된 웹툰으로 2012년에 출판이 됐었고 2020년 현재 다시 재판을 하고 있습니다.
정말 인기가 많은 웹툰이네요. 2012년이나 2020년이나 다이어트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문제이기 때문이기도 하겠지요.
이 웹툰의 주인공은 평범한 은행원 신수지입니다.어릴때부터 통통했던 수지는 25살인 지금은 더욱 살이 쪄서 82kg에 육박하게 됩니다. 살을 빼려고 홈쇼핑에서 자전거를 사지만 며칠 지나지 않아 빨래걸이로 전락합니다.
그리고 바디케어샵에서 비싼 돈을 주고 관리도 받지만 관리기간이 끝나자 폭식으로 몸무게가 90kg이 되고 맙니다.
수지는 의지가 약한 편인데 솔직히 읽으면서 남일이 아니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길을 걷던 수지에게 큰 헬스장 비만전문 트레이너 서찬휘가 다이어트 홍보를 하고 수지는 300만원에 계약을 합니다. 다음날 헬스장에 간 수지는 트레이너 서찬휘가 전문 트레이너도 아니고 사기를 친 걸 알게 됩니다. 그후 경찰서에 잡힌 서찬휘는 큰 헬스장 관장 도움으로 경찰서를 나오게 되지만 갈 곳이 없어져서 수지에게 찾아오고 진짜로 살을 빼도록 해주겠다고 말합니다. 서찬휘는 합숙을 해야한다 우기고 수지는 거기에 말려들어서 둘은 동거아닌 동거를 하게 됩니다.이 부분은 확실히 만화구나란 생각이 듭니다.
강찬휘는 수지가 살을 빼도록 도와주는데..수지는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여기까지가 1권의 내용입니다.
책속엔 다이어트에 관한 올바른 정보와 지식도 들어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네요.
오늘만 먹고 내일부터 다이어트 하려고 하는 수지는 다음날 또 먹고...다이어트를 내일로 미루는데 저와 겹쳐지는 모습이 보이네요. 반성합니다.
오늘부터 중독된 캬라멜 마키아또를 덜먹고 줄이도록 맹세해봅니다.
웹툰이 넘 재밌고 흥미진진합니다. 그림도 잘 그리시고... 2권이 기대가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