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인 일러스트 테크닉 - 인간과 짐승의 특징을 조합한
무라키 외 지음, 김영혜 옮김 / 삼호미디어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근래에 봤던 만화에서 수인이 지배자이고 인간이 수인보다 여러가지로 열등한 피지배자인  만화를 본 적이 있습니다. 수인은 우리의 여러 옛날 이야기에서 늑대인간등으로 친숙하기도 하지만 제가 봤던 만화에선 악당이 아닌 주인공이었고 수인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이었는데 이러한 작가의 세계관에  독특함을 느꼈고 이런 세계관을 그릴 수도 있구나란 생각을 한 적이 있습니다.

이 책은 최근 이세계물,판타지등의 만화가 늘어남에 따라 악역이나 서브가 아닌 주인공으로 존재하는 수인 그리는 법을 본격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도 수인물에 흥미가 있던 터라 이런 책이 있다는 것에 반가움이 느껴지네요.

책의 목차는 다섯 PART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PART1 기초편

PART2 육지 생명체

PART3 하늘 생명체

PART4 바다 생명체

PART5 수인을 구분하여 그리는 법

PART1 기초편에서는 수인이 무엇인지 , 수인을 그리기전 세계관을 설정해야됨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인물에 관심을 가져도  혼자서  세계관을 구축하기가 쉽지 않은데 이렇게 좋은 노하우를 주시니 책을 보는 사람은 좀 더 쉬운 길을 갈 수 있겠네요.



머리,다리의 구조가 도형화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형태를 크게 보는 도형화는 그림을 그릴때 효율적으로 그릴 수 있도록 해주는데 자꾸 잊어버리고 세세함을 추구하게 되는 경향이 있었는데 다시 한번 도형화의 중요성을 느끼게  됐습니다.

머즐이란 것도 이 책에서 처음 알게 됐네요.


PART2 육지 생명체에서는 개, 고양이,유제류 수인(염소,양,소)을 그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골격을 잘 설명을 해줘서 이해하기가 좋은거 같네요. 인간과 비슷한 점, 다른점을 생각하면서 자신만의 독창적인 수인을 만들어보면 좋을듯 합니다.


PART3 하늘 생명체에서는 새,용을 그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PART4 바다 생명체에서는 범고래, 돌고래, 상어등르 그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PART5 수인을 구분하여 그리는 법에서는 수인의 크기, 손과 발의 형태, 꼬리의 구분등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한 만화에 다양한 수인이 등장할 수 있는데 이처럼 수인끼리의 차이점을 미리 설정해줘야 될거 같네요.




고양이 수인그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놓치기 쉬운 기본방법을 순서대로 설명하고 있어 많은 참고가 될듯 싶네요.


책 표지의 커버 일러스트 제작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멋진 일러스트는 러프 스케치부터 구도 등 설정을 세밀하게 구상해서 시작하면 알 수 있네요. 일러스트 그릴때 체계적인 순서를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수인에 대해 좀 더 깊이 알게 되어 좋았던거 같습니다. 작가님이 노하우를 아낌없이 보여주셔서 수인관련 만화나 일러스트를 그릴때 많은 참조가 될거 같네요.

이처럼 하나를 깊게 파고 드는 책이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 다음번 삼호미디어에선 만화제작 관련 어떤 전문적인 서적이 나올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다음 책도 기다리겠습니다.

책 잘 봤습니다.


책 표지의 커버 일러스트 제작과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멋진 일러스트는 러프 스케치부터 구도 등 설정을 세밀하게 구상해서 시작하면 알 수 있네요. 일러스트 그릴때 체계적인 순서를 배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 책을 통해 수인에 대해 좀 더 깊이 알게 되어 좋았던거 같습니다. 작가님이 노하우를 아낌없이 보여주셔서 수인관련 만화나 일러스트를 그릴때 많은 참조가 될거 같네요. 이처럼 하나를 깊게 파고 드는 책이 많이 나오면 좋겠네요. 다음번 삼호미디어에선 만화제작 관련 어떤 전문적인 서적이 나올지 매우 기대가 됩니다. 다음 책도 기다리겠습니다.

책 잘 봤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