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드는 최애 굿즈 - 포토샵 처음 켜본 똥손도 할 수 있다!
전하린.손채은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굿즈제작#굿즈만들기#스티커도안

개인이 작업한 캐릭터로  인스(인쇄소 스티커),떡메,마스킹 테이프 등을 만들어 파시는 분들을 본적이 있어요. 저도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눈길이 많이 가고 저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와 관련한 오프라인 강의도 하시는 작가분들이 책을 내셔서 너무 반갑네요.

포토샵을 다루긴 하지만 아주 잘 다루진 않는 편이라 혼자 만들 엄두는 못내고 있었거든요.

포토샵 처음 켜본 똥손도 할 수 있다니...저도 잘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책을 살펴보니 아이돌팬들이 좋아할만한 굿즈 만들기도 많이 소개하고 있네요. 예전에 뮤지컬을 보러 갔는데 공연하는 배우중 아이돌 가수가 있었는데 그  아이돌가수 팬이 굿즈를 만들어서 미리 신청한 팬들한테 무료로 나눠주는 모습을 본 적이 있었는데 갑자기 그 기억이 떠오르네요.

굿즈 만들고 싶은 팬들한테 참 유용할 듯 싶어요.

양면 포토카드,종이 슬로건,부채,전자파 차단 스티커, 움짝, 인스,마스킹 테이프,포스터 등 다양한 굿즈 만드는 방법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저는 인스(인쇄소 스티커)를 한번 만들어 보려고 해요. 그림은 제가 클립스튜디오로 그렸던 캐릭터들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사진과 설명이 차례대로 되어 있어 그냥 그대로 따라하면 되네요. 그런데  제가 시력이 나빠서 사진속의 작은 글씨들을 알아보기가 조금 힘들었습니다. 글씨가 조금만 더 컷더라면 좋았을거 같아요.

 


포토샵을 이용해 스티커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동그라미나 사각형 안에 그림을 넣는 방법(클리핑 마스크 만들기), 도형 패쓰를 이용해서 world tour같은 글씨를 곡선으로 쓰는 방법은 몰랐던 거라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앞으로 또 다른 굿즈를 만들어봐야겠네요. 재미있었습니다.

*책은 5월 25일부터 판매하고 있으며 도서 구매시 슬로건 템플릿/ 투명포카프레임/보정액션파일이 사은품으로 증정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