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오늘의 영상툰 2 ㅣ 오늘의 영상툰 2
오늘의 영상툰 원작,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전영신 구성 / 서울문화사 / 2020년 4월
평점 :

저는 TV보다 유튜브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다양한 채널을 보고 있는데 그중 하나가 영상툰이에요. 처음엔 써리라는 분이 시작하신거 같은데... 우리 생활중 있었던 일들중 재밌는 일, 놀라운 일, 화나는 일등을 그림과 음악, 그리고 목소리를 통해 보여줬는데 많은 인기가 있었고 현재는 다양한 분들의 영상툰이 존재합니다.
오늘의 영상툰도 그 중의 하나인데.. 저도 보았던 채널입니다.
이렇게 책으로 나온 걸 보니 반갑네요. 유튜브 채널의 인기가 이렇게 출판으로 연결될 수 있고, 수익도 낼 수 있다니 신기합니다.
개인적으로 영상툰에 관심이 많아서 영상툰이 인기를 끄는 요인에 대해 생각도 해보았어요.
움직이는 영상으로 재밌는 짧은 스토리를 볼 수 있다는 게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많은 영상툰이 사연을 받고 있어요. 본인의 사연이 영상으로 만들어진다는 건 참여를 할 수 있다는 건데 일방적인 게 아니라 서로 쌍방의 교감이 이루어진다고 할 수 있으니 요즘같이 개인간 소통이 어려운 시기엔 더 인기가 있을거 같네요.
일주일에 많으면 3개정도의 영상툰을 올리시는 영상툰 유튜버분들도 많으신데 정말 그 열정과 노력에 경의를 표하고 싶네요.
오늘의 영상툰 이 책은 셀렘툰,고민툰,오싹툰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다 재밌게 읽었지만 저는 오싹툰이 제일 재밌었던거 같아요. 무서운 얘기는 읽고 싶으면서도 읽고 싶지 않은 그런 마음이 있는데 그래도 호기심에 보게 되는 거 같아요.
이해하면 무서운 이야기들인데 반전 소름이 쫙 돋는 내용들입니다. 궁금하시면 직접 읽어보시면 좋을듯 싶어요.
다른 툰에선 그림이 화사한데 오싹툰은 그림체도 무섭네요.
책에 영상툰을 본 독자들의 댓글도 있어서 다른 분들의 의견도 읽을 수 있었어요.
영상툰 출간 기념 애독자 선물 이벤트도 있는데 뒤쪽의 엽서를 잘라서 설문란에 체크하고 보내시면 되는데 우편요금은 출판사 부담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보내시면 될거 같아요. 당첨된 분들에게 그림엽서도 준다고 하니 모두 보내보세요.
작가님 그림도 잘 그리시고 유튜브 활동도 멋지게 하시는 거 같아 부럽습니다. 저도 영상툰에 관심이 많아서 즐겁게 보았습니다.
저도 영상툰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드네요.
재밌는 만화좋 아하시는 분들도 보시면 즐거운 시간 보내실 수 있으실거 같고 오늘의 영상툰 구독자나 팬분들이라면 특별한 기념도 되리라 생각됩니다.
앞으로 나올 3권도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