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프로크리에이트로 시작하는 아이패드 드로잉 - 데일리 디지털 드로잉부터 굿즈 제작까지
수지(허수정) 지음 / 책밥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꽤 오래전부터 아이패드를 살까란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인스타그램 만화를 그려보고 싶은 생각이 있어서였어요. 살펴보니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가지고 만화를 그리고 있으시기도 했고 아이패드는 간편하게 들고다니면서 짜투리 시간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물론 집에서 컴과 연결된 액정타블렛,판타블렛을 가지고 있고 포토샵이나 클립스튜디오를 사용해서 그림을 그리긴 했었습니다만 뭔가 취미를 가지면 좀 더 좋은 작업도구에 대한 욕심이 항상 생기기 마련이라 아이패드에 눈이 갔었네요.
아직 고민중이긴 합니다.
사놓고 그 가격만큼 사용할까? 란 생각때문이죠.
그러는 사이에 아이패드로 그림그리기 관련 책이 나와서 꼭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면 좋을거 같아서요. 프로크리에이트 프로그램은 유료프로그램으로 알고 있는데 그만큼 편리하기도 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신다고 합니다. 찾아보니 가격은 12000원이고 한번 사면 계속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저렴한거 같네요.
책을 살펴보면 아이패드로 그림그리기를 시작하기 전 준비물 준비부터 프로크리에이트 다운받기, 프로크리에이트의 인터페이스 및 툴등을 소개하고 있어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이 책만 있으면 잘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는데
간단한 그림을 소개하고 그 그림을 따라 그려보면서 익힐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그린 그림으로 굿즈도 만들 수 있습니다. 디지털 스티커나 엽서,달력, 종이인형 만드는 방법이 자세하게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네요.
나만의, 하나밖에 없는 굿즈를 만들어 쓸 수 있다니..본인한테도 의미가 있을거 같고 다른 사람한테도 선물로도 좋을거 같네요.
책이 정말 알차고 초보자부터 심화학습을 원하시는 분들까지 만족할만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거 같네요.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려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