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돌아뜰리에의 베이비돌 앤티크옷 만들기
정지원 지음 / 황금부엉이 / 2020년 2월
평점 :

디즈니에서 디즈니 공주 베이비돌 인형이 나왔을때 입고 있는 옷은 한가지였습니다. 옷을 갈아입히는 게 가능한 인형을 소유하고 있다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다른 예쁜 인형옷을 입혀보고 싶은 생각이 많이 들거라 생각합니다.
인형옷을 사고 싶어도 팔지 않으니 많은 사람들이 인형옷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저도 넘 이쁜 핸드메이드 옷을 입고 있는 베이비돌 인형을 보고 인형을 구매하고 옷을 만들어주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신데렐라와 라푼젤을 구매했고 인형옷 패턴을 만들 수 있는 분들에게 나눔을 받아서 인형옷을 만들게 됐어요.
인형옷 때문에 천도 사고 미싱도 사고 거의 한 2년정도 한달에 한번 정도 만들었던거 같은데 직장생활하면서 쉬는 시간엔 옷만들기로 거의 모든 시간을 쓰곤 했는데 다른 취미를 갖으면서 요즘은 옷을 만들지 않게 됐네요.
옷만들때 항상 만들고 싶었던게 화려한 예쁜 드레스였어요. 그런데 이렇게 예쁜 앤티크 옷으로 가득찬 책이 나와서 너무 좋네요.

처음 인형옷을 만드는 분들을 위해 기본도구,원단의 종류,기본 바느질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요.


책속엔 9가지 의상을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1.파자마 쿠션세트
2.데일리 드레스 세트
3.핀턱 요쿠 자수 세트
4.빨강머리 앤의 부푼 소매 드레스와 꽃 장식 챙모자
5.소공녀 픽토리안 드레스 세트
6.퍼스트 거뮤티온 드레스
7.프리트리아농의 마리 테레즈
8.인상파 그림 모델 소녀 데데
9.체크 코트를 입은 헵번
정말 화려하고 소녀들(마음이라도)의 로망을 이뤄줄만한 예쁜 옷들로 구성되어 있네요.
9가지 의상중 빨강머리 앤의 부푼 소매 드레스와 꽃 장식 챙모자를 살펴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