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푸하푸, 네가 있어서 즐거운 일이 많아졌어
꿀때징 지음 / 꼼지락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그림에세이 # 하푸하푸네가있어서즐거운일이많아졌어

책표지의 캐릭터들이 아주 귀여워서 눈길이 가는 책입니다.

이 책은 포털사이트 다음 만화속 세상에서 하푸하푸를 4년동안 연재한 걸 엮었다고 합니다. 4년동안 연재라니 작가분 정말 대단하신거 같아요.

사실 우리는 금방 읽는 만화지만 그리는 만화가분들은 오랜 시간동안 만화를 그리니 말입니다.

어떤 만화가는 만화책 읽을때 거꾸로 물구나무 서고 읽어야한다고 우스개 소리를 하기도 했는데 그만큼 만화를 제작하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든다는 얘기를 하고 싶었던 거 같아요.

캐릭터 소개 페이지입니다. 책에서 비중은 하푸,꾸곰,귄귄이 높은거 같네요.

이 책의 주인공은 하푸물범인 하푸하푸..혀 짧은 발음으로 말을 합니다. (예를 들면 지금 머그 꺼야? ) 귀엽긴한데 제가 어떤말은 해석을 못하겠네요.

북극곰 꾸꼼은 최강의 포식자인데 여기서 다른 모든 캐릭터를 먹이로 생각해서 쯋쯋을 합니다. 쯋쯋은 완전히 잡아먹는 건 아니고 에너지를 뺏는 그런 느낌인데...만화라서 그런거겠지요.

사실 이 부분은 조금 이해가 안가기도 하고 좀 오그라드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제일 마음에 든 캐릭터는 펭귄인 귄귄입니다. 해맑고 생각도 없는듯한 주인공 하푸하푸와 달리 머리를 마구 굴려 뭔가 이득을 얻으려고 하지만 잘 되지 않고 도리어 자신이 당하게 되는, 톰과 제리에서 톰같은 성격입니다. 그런데 왠지 주인공보다 정이 가네요. 측은한 마음이 들어서 그럴까요?

그리고 저한텐 웃음지분 90%이상이네요.

캐릭터들이 다 귀엽고 개성이 있습니다. 동물들이 우르르 나와서 그런지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있던 일본 만화 보노보노가 연상되기도 하네요.

책속을 찍어보았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은근히 웃깁니다.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