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ota-H(료타-H) 작품집 & 작화 기법
Ryota-H 지음, 김재훈 옮김 / 싸이프레스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책표지만 봐도 작가의 대단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압도적인 완성도! 이 표현이 정말 딱 들어맞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즘은 그림을 잘 그리시는 분이 많긴 합니다만 과감한 구도라던가 다양한 시점, 컬러의 화려함등이 너무나 뛰어나서 화보집이 나오려면 이 분 정도의 경지가 되야 가능하겠지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작가분이 어떤 분인지는 잘 몰라서 작가분이 참여하셨다는 애니메이션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신격의 바하무트등을 인터넷 서치도 해보았네요.

작품 그림 스타일이 확연히 다르다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의뢰를 받아서 작업을 했을테니 프로덕션 컨셉에 맞춰 했으리라 추측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작가분이 개인작업한 일러스트가 더 마음에 드네요.

 

작가분의 글을 자세히 읽어봤습니다.애니메이터, 만화가 겸 프로 일러스트레이터로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해오셨네요.

 

작가분의 선화그림! 선화만으로도 너무나 멋진 작품이네요.

작가의 컬러 일러스트에서 화려한 컬러가 먼저 눈에 들어오지만 바탕이 되는 탄탄한 뎃생과 구성력이 있기에 컬러가 돋보이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가분의 그림에서 세심함과 완벽주의적인 성향이 느껴집니다. 프로란이런것이다를 보여주는 거 같습니다.

 

 

이 책의 표지이기도 하고 작가분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어떻게 작업했는지 작업순서가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이런 공개가 일러스트를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작가분의 인터뷰입니다.

굉장히 정리가 잘 된 깔끔한 작업공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정말 하고 싶은걸 열심히 하고 있는 모습에 학생일때 니트족 후보였다는 말이 믿기지 않기도 합니다.

(니트족: 일하지 않고 일할 의지도 없는 청년 무직자를 뜻하는 신조어 )

만화나 애니매이션에 흥미를 갖고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은 많습니다. 하지만 저 정도 경지에 오르는 것은 정말 소수고 그림만으로 생업을 유지하는 사람은 더욱 극소수일겁니다.

재능도 있지만 열심히 하셨으리라 생각되며 그 노력과 재능에 감탄이 드네요.

소장할 가치가 있는 작품집&작화기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작화기법은 한 작품만 나와있어 작화기법만 담겨있는 기법책도 나오면 좋을듯 싶네요.작가님의 작화기법책도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