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기영화 - 지옥에서 돌아온 저세상 영화 리뷰 웹툰 부기영화 1
급소가격 지음, 여빛 그림 / 씨큐브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툰이나 영화를 좋아해서 웹툰으로 영화리뷰를 한 책이라 궁금증이 많이 생겼습니다. 글작가는 급소가격, 그림작가는 여빛이라는 필명을 쓰고 있는데 글작가님의 필명이 센스가 넘쳐서 기발한 웬툰일 거라는 상상이 드네요.

네이버나 다음카페 이용시 닉네임을 정하는데 저는 센스가 없어서 별뜻없는 무난한 닉네임을 사용하고 있는데 센스넘치는 분들의 닉네임을 보면 참 기발하다란 생각이 들며 부럽기도 해서 저는 센스 넘치는 사람을 동경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책 날개에 작가님 소개도 심상치 않네요.

책표지에 써 있는 지옥에서 돌아온 저세상 영화리뷰,지옥의 노벨웹툰상이란 문구가 이 책의 정체성을 미루어 짐작하게 합니다.

영화를 좋아합니다만 요즘은 볼 수 있는 영상물이 너무나 많기에 책 목차에서 소개하고 있는 영화중 그래비티,위플래쉬,HER는 보지 않았지만 유명한 영화라 대충 어떤 내용인지는 알고 있었고 이 책 자체가 워낙 저세상 드립이 난무하고 정상적인(?) 영화리뷰가 아니라서 영화내용을 몰라도 될거 같긴 합니다.

제가 나이가 있어서 요즘 드립같은 걸 이해를 못해서 뭘 의도한건지는 잘 모르겠으나 굉장히 신선한 방식으로 영화리뷰를 한것은 틀림이 없는 거 같네요.

맨 마지막에 리뷰한 차례에는 없는 액트 오브 킬링이란 영화는 좀 더 진지하게 리뷰를 하신거 같습니다. 1965년 인도네시아의 군부 쿠테타때 1000여명을 학살한 사건과 관련된 사람을 주인공으로 캐스팅해 그 당시를 재현하는 영화를 찍으며 자신이 죽게한 피해자를 연기하게 해 학살에 대해 죄책감이 없던 사람에게 피해자의 입장을 생각하게 만든 영화입니다. 작가분은 영화를 감상하지 말고 목격하라고 하셨는데 이 세상에 존재하는지도 몰랐던 영화를 알게 된 좋은 기회였던 거 같습니다.

읽다보니 책에 대한 궁금증이 넘쳐서 검색을 해보니 부기영화 팬카페도 존재하고 정식출판전 텀블벅 펀딩으로 텀블벅 금액 2억상당에 후원자가 7431명이었고 목표달성 2200%였다고 하네요. 진짜 대단합니다.

요즘처럼 책이 잘 안 팔리는 시대에 저렇게 열혈독자가 있다는 건 작가들한테는 굉장한 힘이 될 거 같네요. 덕분에 부기영화는 2권도 만들어질거로 예상되고 있다고 합니다.

책 제목이 부기영화인데 흔히 아는 관용구인 부귀영화(富貴榮華)도 아니고 뭘까 궁금했는데 작가들도 모른다고 합니다.

피키툰에서 연재하다 메이저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에 현재 연재중이라고 해요. 성공하신듯 합니다.

센스 넘치는 영화리뷰웹툰, 신선한 웹툰을 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목차만 읽어봐도 보통 목차와 다릅니다. 어디에서 시작해서 어디로 가는지 읽어도...알 수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