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친절한 색연필 세밀화 수업 : 동물편 가장 친절한 색연필 세밀화 수업
페이러냐오 스튜디오 지음, 권소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색연필로 동물들을 예쁘게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색연필 세밀화 책입니다.

표지의 고양이가 너무 귀엽네요.

이전에 나왔던 식물편도 넘 멋진 책이었지만 이번 동물편은 너무나 따뜻한 느낌이 들어서 좋은거 같아요.






이 책의 차례입니다. 페이지와 함께 동물이름과 작은 그림이 함께 있어 흥미를 자아냅니다. 동물그림은 커도 이쁘고 작아도 이쁘네요.

 


동물들의 특징, 관심을 두고 표현해야 할 부분들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동물들의 털부분에 특히 주의해서 채색을 해야할 거 같네요.

 


저는 프리즈마 유성색연필을 사용하는데 마르코 르누아르 유성색연필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핸드폰으로 QR 코드를 앱을 이용해서 싸이트를 열어봤더니 네이버 포스트 한스미디어 색연필 브랜드별 색상 번호 전환표로 들어가네요. 주소 적어 놨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싶네요.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23452277&memberNo=7094632&vType=VERTICAL

 

책에서는 마르코 르누아르 유성색연필을 쓰고 있는데 독자들은 다른 색연필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으니 비교해서 비슷한 색으로 채색하면 될 듯 싶습니다.

 


초보분들을 위해서 색연필 정리법,깍는법도 설명이 되어 있으니 도움이 많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덧칠의 원리,색상표등이 있습니다.



덧칠의 원리중 연한색을 먼저 칠하면 효과가 덜하다는 건 이 책에서 처음 알게 됐는데 알게 되서 좋은 거 같네요.

저는 유성색연필과 수성색연필이 있는데 써보니 유성색연필이 수성색연필보다 혼색이 잘 되서 마음에 들어서 애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위 책처럼 나만의 덧칠색상표를 한번 만들어봐야겠네요.! 재밌을거 같습니다.



동물들에 관해서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밑그림 그릴때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적혀 있습니다.





이 그림 제외하고 나머지 29개의 동물들도 이처럼 완성그림, 밑그림그리기, 채색하기 등이 순서대로 자세히 잘 나와 있습니다.

책을 보고 하나하나 완성하다보면 어느새 고수가 되어 있을거 같습니다. 




맨 뒤에 스케치만 되어 있는 도안이 8장 들어있습니다. 스케치가 부담스러운 분은 이 도안을 먼저 컬러링을 해 보면 좋을 듯 싶네요. 이 종이는 오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종이는 만져보니 맨질맨질하네요.

저는 스케치가 되어 있는 나이팅게일 도안을 골랐습니다. 책을 보면서 채색을 해야해서 종이는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프리즈마 유성색연필로 채색했습니다.

책에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잘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