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은 컬러링북과 기법서 2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기법서의 목차는 시작하기와 그려보기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시작하기에는 기본준비와 준비물,컬러차트,물조절 연습,선그리기 연습, 붓터치 연습,꽃잎 그리기,잎사귀 그리기,혼색차트와 연습 등 수채화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이 책으로 독학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따라그려본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 같네요.
그려보기에서는 18가지 테마의 꽃이 작가분의 완성그림과 함께 사용한 물감이름, 물조절방법, 혼색방법,채색방법이 적혀있습니다.

기법서를 보고 컬러링북에 따라 그리면 됩니다.

컬러링북은 기법서에 있는 모든 꽃들의 밑그림 도안이 그려져 있어서 바로 수채화로 채색할 수 있습니다.
밑그림 도안이 있으니 스케치에 부담이 있으신 분도 즐겁게 컬러링하실수 있을거 같아요.
종이는 발색이 잘 되는 수채화전용지(파브리아노 워터칼라 280g)인데 종이 두께는 두꺼운 편이네요. 수채화로 채색해도 울지도 않고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한장씩 떼어내서 사용할 수 있네요.
작가님 말씀이 기법서와 컬러링북 이외의 필요한 재료는 수채화물감 12개와 붓 1자루라고 하시네요. 많은 물감이나 붓이 필요하지 않다고 하시니 왠지 마음이 가벼지고 부담이 없네요.

기법서의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QR 코드 스캐너 앱이 깔려있어야 합니다) 스캔하면 기법서의 동영상 강의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엔 QR 코드로 동영상 강의를 찾았는데 더 쉬운 방법이 있네요. 유튜브에 수채화로 그리는 꽃 선물로 검색하면 동영상이 있으니 찾아서 보시면 될 듯 싶습니다.

저는 컬러링북 도안중 올리브를 골랐습니다.
기법서의 그림과 설명을 참고삼아서 그려보았는데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