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혼자 연필 스케치 - 기초 드로잉 원리부터 고급 테크닉까지 나 혼자 드로잉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케치,연필뎃생은 모든 그림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색을 칠하는 것보다는 재미가 있지는 않아서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취미미술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연필뎃생이 지루하니까 빨리 컬러를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있으신거 같아요. 하지만 기초가 튼튼하다면 색칠은 더 잘 할 수 있으니 연필 스케치에 더 관심을 두신다면 좋을 거 같습니다.

이 책을 만든 작가분들은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셔서 초보자들도 쉽게 독학할 수 있도록 책을 구성하신거 같습니다.

스케치에 필요한 준비물, 연필잡는법, 선 쓰는 법도 나와 있습니다.

 

 

미술학원이나 화실에 가서 처음 그림을 그리게 되면 제일 먼저 연필로 선긋기를 하고 그 다음엔 구, 원기둥,원뿔, 정육면체를 그리게 됩니다. 사물을 그리기 전 기본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책에 나온것처럼 명암이 도형에 구조적으로 어떻게 형성되는지 원리를 이해한다면 이를 기본으로 다양한 사물을 쉽게 적용해서 그릴 수 있습니다. 잘 읽어보고 그려보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사물을 그릴때 단번에 그리는 건 쉽지 않기 때문에 시작단계에서는 기본도형으로 대략적인 형태를 그린 뒤에 완전한 형태로 만듭니다. 이 책은 책속에 연습공간이 있습니다. 여린 밑그림이 그려져 있고 그 위에 연필로 따라그리면 됩니다. 그림을 처음 그리는 분들이라면 사실 흰종이에 어떻게 그려야될지 막막할 수도 있는데 이 책은 여린 밑그림을 따라 그리면 되니 조금 더 쉽게 그림에 접근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런데 4B연필로 스케치하면 연필 심이 종이에 묻어서 책이 더러워질거 같아서 저는 그냥 다른 종이에 스케치하고 명암을 표현해 봤습니다.

 

 

 

 

4b 연필로 그라데이션을 연습 해보고 튤립도 그려보았습니다.

 

 

 

도토리 열매를 다른 종이에 그려보았습니다.

 

 

모자쓴 아가씨 그리는 방법이 나와 있어서 책의 순서대로 다른 종이에 그려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연필 스케치를 했는데 재미있었습니다. 이 책에 다양한 연필 스케치 샘플이 많이 있으니 천천히 따라서 하신다면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초보자들을 배려해서 구성된 좋은 책이니 그림을 처음 시작하는 분, 기조차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여러분들의 그림세계가 훨씬 넓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