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 도전! 드론 레이싱 와이즈만 첨단과학 7
윤상석 지음, 이영호 그림, 심현철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드론쇼를 티비로 본적이 있습니다. 2018대의 드론을 이용해서 올림픽 마스코트인 수호랑, 오륜기등의 모습을 재현하는 모습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이 기록이 2016년 독일의 500대의 드론기록을 갱신한 세계최고 기록이라고 하니 참 놀랍습니다.

또 미운우리새끼란 TV프로그램에서도 가수 김건모가 드론을 조종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저희 지역에서도 드론산업의 발전과 드론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일자리 창출 및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드론 자격증 취득 교육비의 50%를 지원하기도 하니 국가에서 드론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고 말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사실 언론에서 드론얘기가 많이 나와서 드론에 대해 들어본 사람들이 많긴 하지만 자세히 알지는 못하리라 생각됩니다. 드론은 무인항공기란 뜻이지만 원래는 수벌, 윙윙거리다란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도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또, 드론의 발달과정,드론의 원리,구조,조종원리,다양한 드론스포츠,드론 예술세계등 드론 관련해서 여러 지식들을 배울수 있었습니다.

저는 드론택배에 대해 특히 관심이 있었는데 아직 상용화는 되지 않았지만 드론으로 피자를 배달한다면 빨리 받아볼 수도 있을 거 같고 그 모습이 신기할 거 같네요.

드론의 장점뿐만 아니라 사회문제도 같이 살펴볼 수 있었는데 드론을 이용해 마약을 운반한다던가 사생활을 침해하는 사진촬영등 윤리문제도 같이 제기해서 사회적으로 보안점을 생각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드론에 대한 이론적인 내용을 만화를 통해 알수 있어 더 재밌고 흥미롭게 볼 수 있었습니다

만화스토리도 누가 봐도 재밌을 내용이에요. 미래에서 온 인공지능 드론 디투와 함께 아리,마루,우남이 사토박사의 음모를 저지하여 세계 곳곳의 핵 발전소 폭발을 막는 모험얘기는 참으로 흥미진진해서 드론에 대해 더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봅니다.

아동및 학생들이 보면 굉장히 재밌으면서도 유익하고 미래사회에 대해 생각해볼 기회도 줄 거 같습니다. 앞으로 사회의 주역인 아동,학생들이 이 책으로 꿈을 키워 드론연구로 이름을 날릴 사람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