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컬러링북
이길수 지음 / 피그말리온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여러분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떠올릴때 제일 먼저 생각나는 건 무엇인가요? 저는 기타곡이 제일 먼저 떠올랐습니다. 누가 작곡했는지는 모르지만 클래식기타 연주의 대표적인 곡으로 인식되어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참으로 아름다운 연주곡이지요.

요즘 세대는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이 더 먼저 떠오를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2018년 12월에 방영된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현빈,박신혜 주연의 TVN드라마로 게임관련  증강현실세계를 보여주는 판타지 드라마입니다.

그당시 저도 열심히 봤고 현재는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박신혜가 분한 엠마라는 게임캐릭터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기타로 연주하는 장면이 자주 나오기도 했고, 드라마에서 이 음악이 나오면 죽었던 친구가 다시 나타나는 바람에 아름답던 연주곡이 호러 연주곡으로 변하기도 했었네요. 드라마의 결말에 의견이 분분하지만 반응이 나쁘지 않아서 현재 검색창을 치면 기타연주곡보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이 먼저 검색이 됩니다.

연주곡과 드라마 제목이 동일하지만 컬러링북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드라마의 성공에 힘입에 제작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드라마에 로열티를 준거 같진 않지만 컬러링북 안에 알함브라 궁전외에도 현빈과 박신혜를 연상시키는 그림이 여럿 등장합니다.

이길수 작가님의 편안한 그림체와 프리한 선과 잔터치가 개성적입니다. 느낌이 좋네요.

다른 컬러링북에 비해 양면전체가 한 그림으로 이루어진 그림들이 많은데  180도 펼칠수 있는 제본을 사용하지 않아서  그림 가운데를 칠하기가 매우 어려운 점과 예시 컬러링이 없어 칠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점이 좀 아쉽게 느껴지네요.

제가  고른 도안인데 엠마가 연상이 되네요.

오랜만에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기타곡을 들으며  플리즈마 유성색연필로 컬러링했습니다. 즐겁고 힐링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스페인 여행을 다녀오신 분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좋아하신 분이라면 더 재밌게 컬러링 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되며 마음이 힐링되는 컬러링북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