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애프터 이펙트 CC 2019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이수정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어도비사에서 나온 프리미어라던가 애프터 이펙트란 프로그램은 전문가들만이 쓰는 프로그램으로 생각하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의 급속한 성장등 1인 미디어가 각광을 받는 시대인 지금 누구나 동영상 촬영과 편집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됐습니다.

유튜브로 인기 스타가 되고 한달 수익이 얼마란 얘기, 학생들 꿈이 유튜버란 얘기는 이제 특별할 게 아닌 일상적인 얘기중 하나가 됐습니다. 나도 유튜버나 할까? 이런 소리도 주위에서 심심치 않게 들려오기도 합니다.

평소 유튜브에서 영상을 많이 보는 편인데   애프터 이펙트로 애니매이션을 만든걸 본적이 있는데 그림을 그리는 입장에서 많은 흥미가 생겼습니다.

내가 그린 그림이 움직인다!

참으로 멋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애프터 이펙트란 프로그램이 뭘까? 궁금해서 찾아보니 어렵다란 소리가 너무 많았습니다.하지만  어렵다 소리에 해보지도 않고 포기할 수는 없는 일이지요.

요즘은 유튜브로 강의를 해주시는 교육 유튜버들이 많아서 애프터이펙트 강의를 해주시는 분도 계십니다. 그 분들 강의를 들어보니 어렵지만 하다보면 할 수 있겠다란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며 책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했었는데 이제 책이 있으니 더 쉽게  잘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책을 사려고 생각하는  많은 분들의 걱정이 책을 보면서 독학을 할 수 있을지의 여부일 겁니다.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라고 출판사에서 강조하는 것처럼 초보자를 배려한 구성이 돋보입니다.

Part1 기본편과 Part 2 활용편으로 구성되어 애프터 이펙트의 기본&핵심 기능을 익히고 실무 예제로 실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책에 나오는 예제 소스들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경로를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예제 소스가 있어야 책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강의중 예제 소스 없이 강의만 올려놓은 분들도  있으셔서 아쉬웠던 기억이 있네요.

저는 실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알고 있는 지식이라도 실습을 통해서 그 지식이 완전하게 습득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가 프리미어를 배워서 하고 싶은게 캐릭터 애니매이션 만들기입니다. 책에 예시가 있으니 따라해본 다음 제 그림에 적용하고 싶습니다. 기대가 많이 되네요.

프리미어는 영상을 편집하는, 촬영한 영상을 이어 붙이는 프로그램이고 에프터 이펙트는 영상에 효과를 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에프터 이펙트로 본인이 촬영한 영상을 좀 더 효과적으로 다양하게 만들수 있으니 그런 효과를 영상에 주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