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놀이동산 자수 - 한 땀 한 땀 놓을 때마다 행복해지는 프랑스 자수 스타일리시 리빙 Stylish Living 19
강미연 지음 / 싸이프레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표지의 자수 디자인이 너무 귀엽습니다. 자수로 놓고 싶은 욕심이 마구 생깁니다.

 

책 앞페이지에 나의 첫 놀이동산 자수 책 활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작가분의 세심하고 배려심 많은 성격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자수는 좀 꼼꼼해야 잘 할 수 있는거 같은데 그래서 작가분이 자수에 뛰어나신거 같아요.

 

 

 

프랑수 자수의 재료와 도구들이 사진과 함께 설명히 잘 되어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책만으로 예쁜 자수를 할 수 있을거 같아요.

 

 

 

나의 첫 놀이동산 자수에 사용된 33가지 프랑스 자수에 대해 하나하나 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스티치를 익히는 것도 좋지만 몇 가지만으로도 충분히 멋진 자수를 놓을 수 있다고 저자분께서 얘기하십니다.

사실 자수를 놓다보면 많은 스티치를 알아야할 거 같고 조금밖에 모르면 자수에 대해 아직 뭘 모르는 초보자인거 같아 주눅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자분 말씀처럼 몇 가지만 알아도 멋진 자수를 놓을 수 있으니 조금 더 릭렉스한 마음을 가지는게 좋을듯 합니다.

 

33가지 스티치가 어떤 순서로 완성하는지 사진과 함께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스티치를 놓는 방법을 배울땐 알아도 돌아서면 기억이 안 나곤 합니다. 그럴때마다 머리탓 하지 않고 책에 나온 페이지를 잘 살펴보면 될거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동물원, 놀이동산,식물원으로 파트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완성본과 그림이 그려져있고 어떤 원단과 실, 스티치가 쓰였는지 설명이 되어 있고 수놓는 방법도 사진과 함께 설명하고 있습니다.

 

P170에 자수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들이 원하는 스티치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스티치 이름과 사진, 그리고 페이지가 한눈에 볼수 있도록 수록하고 있습니다. 초보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책 뒤쪽에 별책부록으로 실제 도안 사이즈의 그림이 있습니다.

 

 

그림에 자신이 없는 분들은 복사하셔서 사용하시면 부담없이 자수를 놓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책은 초보자도 본다는 가정아래 자세한 설명이 되어 있기때문에 독학하기에 좋은 책인거 같습니다. 아기자기한 디자인이라 너무 예쁘고 어디다 수를 놓아도 잘 어울릴 듯 합니다.

비싼 돈 내고 배우기 힘든 분들! 초보자 여러분!

이 책으로 프랑수 자수를 쉽고 예쁘게 수놓을 수 있을 거 같아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