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이 나를 휘두르지 않게
임경미 지음 / 미래북(MiraeBook)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감정이 나를 휘두르지않게

나는 감정에 무척예민한사람이다 그러다보니 남의 생각이나 사소한감정들을 빠르게 눈치채다보니 받는 상처들도 많고 부정적인생각들로 빠르게 캐치해내는 습관들이 있었다
나에게맞는 책을 찾는 중에 컬쳐블룸을통해 감정이 나를 휘두르지않게 라는 책을보게되었고 어느정도 나 자신이 생각하는관점과 맞아떨어진다는 생각을하게되서 이책을 읽게되었다

이책은 나에게 많은 도움을주었다
화를 짜증을 잘내는 나에게 어떻게하면 화보다 남을 먼저 생각할수있는법을 배우게 만들었고 거절을 못하는 나에게 거절을 잘하는법을 배우게 만들었다

감정적으로 힘든 사람이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추천한다
책을통해 나 자신을 자유하게 만드는 좋은 지름길이 되는 책인거같다

없애려할수록 내그림자는 짙어진다

감정에대한 이해없이 시작한방법은 바로 감정 외면하기였다
내게 어떤감정이들때마다 그것을 인식하거나드러내지않고 그냥 무시하는것이다

감정은 무엇일까 사전을찾아보면 어떤현상이나 일에대해 일어나는 마음이나느끼는기분 이라고 정의되어있다

감정은 말과행동을지배한다

왜 나조차납득할수없는 이유들로 화가나는것일까 그것은 바로 안녕하지못한 내상태를 알리기위해 마음이 경고를 보냈기때문이다

상황을 완전히 피하고싶을때는 가볍게산책을 나간다

행복의 조건들을 갖추었음에도 어딘가 채워지지않는부족함이 있었고 그것은 스스로 불행하다고생각하게 만들었다 확실한것은 행복한상황속에서도 나를 불행하게만드는 강력한요소가 존재한다는것이었다

과거에 미련을 둔다고 이미지난것들을 어찌해볼수도없지않은가 우리가 어찌해볼수있는것은 오직 현재일뿐이다 노력하면 현재는 나아지지만 과거는 노력해도 바뀌지않는다

우리의 과거가 행복했는지 아닌지를 결정하는것은 오늘 이 시간을 어떻게 보냈느냐에 달렸다

내행복은 내가 만들어야하는구나

시간이지나면전염성이 사라지고 일시적으로 씌어놓은 가면도 벗어지면서 진짜 내마음의 목소리가들린다

감정은 때로는 가만히두면 해소되기도한다 회복탄력성이 있기때문이다 우울감은 가만히두는것이 하나의방법이다

내가 나라고 생각했던모습잊아닌 낯선모습의 나를 마주할때 느낀 당혹감과 미움 한심함으로부터 벗어나고싶었고 어떤 모습이 진짜 내모습인지 알아내고싶었다

우주의중심인줄알았던 지구도 끈임없이 끌어당겨지고 빙빙돈다는 사실을. 그리고 각자우주의 중심은 바로 나 자신이라는것을. 그러니 다른 우주의중심을 끌어당길수는 없다

외로움은 얼마든지 이겨낼수있는감정이다 그것을 너무 부정적으로 받아들이지않는다면 굴복당하지 않을수있다

이책은 나에게 많은 도움이되었다
도움주신 컬쳐블룸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