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기록 

독서의 기록을 보게된 계기는 나도 블로그를 하고있기때문이다.
이런종류의 책은 성격이 나랑 안맞으면 읽기가힘든데 나는 굉장히 유익한시간을 보냈다

내가 궁금했던것들을 이책을통해 알수있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방법이나 무엇을 재정비해야될지를 배울수있는 책이였다

이 저자는 기록의 중요성에대해 설명하는데 나도 글을읽고 하루에 세줄씩이만이라도 글을 써내려가는 습관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내가 하고싶은것을 하는 자아정체성을 찾는일이다

하루에 세줄 이상글쓰기,  내가 무엇을 하고싶은가에대한 자아정체성 찾기는독서의 습관을 바꿀수있는 중요한방법 같다

독서의기록

P7

계속하다보면시작할 힘이 생긴다
독서와기록을 모두 거창하게 시작하려고 하지말고 가벼운마음으로 계속하라는 메세지를 전달해주고싶다

Pg47
1주일에 다섯권읽기
책속에 답이있다

Pg 48

그동안 독서를 한다는 행위에만초점을두었지 저자의입장이되어 기록해보고 내삶에 적용하는것은 생각해본적이없었다

Pg 68

블로그를 선택한 또하나의이유는 개인공간이아닌 공식적으로 외부와소통을 하고싶었기때문이다

Pg 74
무엇을하든 가장기본은 나를 아는것이다 나의정체성을 알고시작하면 여정과목표가 명확해진다

Pg77
자신의 지나온시간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해보기다
마인드맵은 직접 종이에그려도되고 컴퓨터나 휴대폰앱을 활용해도된다
의식의흐름
자아탐색의시간

Pg 176
글쓰기는 자기인생을 돌아보면서 이를 써내려가는것이고 이 과정이 완료되면 일상도 리뷰처럼 써나갈수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