둠 이터널 게임 아트북
베데스다 소프트웍스 지음, 한원희 옮김, GCL(지씨엘) 감수 / 아르누보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둠 이터널 게임 아트북

 

이 책은 게임매니아들이라면 혹은 나처럼 x세대라면 동의할 수 밖에 없는 1인칭 슈팅게임의 전설 둠이라는 게임에 관한 책이자 둠 이터널의 제작과정과 둠 이터널의 모든 것을 화보로 담은 소장가치 넘버원 도서다. 특히 둠을 사랑하고 둠을 즐겨하는 분들에게 매우 특별한 선물이 될 것은 자명하다.

 

그 만큼 둠 이터널 게임 아트북은 화려하다. 그리고 알차다. 여기에 풀컬러 양장본으로 높은 가치를 담아놓았다. 베데스다 소프트는 제니맥스 미디어 산하의 게임 제작과 유통 회사이며 산하 개발사인 베데스다 게임 스튜디오가 만드는 게임을 유통하고 있는 회사다. 알다시피 19931210일 발매된 FPS 게임의 둠은 발매당시 많은 인기를 누린 초 히트작이었다.

 

그래서 아직도 많은 이들이 그리워하고 있고 둠의 부활을 기다리기도 했던 게임이었다. 물론 당시엔 그래픽은 지금처럼 화려한 3d나 고퀄리티가 아니었지만 2D 게임으로서 엄청난 반향을 일으틴 FPS 게임이었다. 이 책 둠 이터널 게임 아트북은 최근 나온 둠 시리지 최신작이기에 더욱 높은 그래픽에 둠은 매력을 담은 게임으로서 많은 팬들이 그 즐거움을 누리고 있다.

 

둠 이터널 게임 아트북의 이야기들을 총 5장에 담으면서 동시에 각 캐릭터의 자세한 그림들과 개발 과정 그리고 게임 속 콘셉트 아트를 선명하게 담아 독자들에게 시각적으로 큰 만족감을 선사해준다. 그림 뿐 아니라 피규어 화보들과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세계관을 그려주고 그 안에 멋진 아트그림들로 소개해주고 있어 많은 다른 게임화보들에서 경험해보지 못한 흥분을 맛볼 수 있는 도서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

 

게임을 해본 사람들을 알겠지만 전작의 둠 게임들과 원래 둠을 좋아했던 사람들에게도 난이도의 어려움을 느끼겠지만 그만큼 FPS 게임에 익숙해졌기에 이드 소프트웨어가 제공하는 난이도와 게임의 즐거움은 만끽하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혹시 둠 이터널을 모르는 사람들에게도 이 책 한권으로 둠 이터널을 하고 싶다는 충동을 느끼게 해줄 것이며 둠 이터널 게임이 아니더라도 이 책에 담겨져 있는 화려한 풀컬러 양장본은 읽는 재미를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게임에 관심이 있거나 학교에서 게임을 만드는 공부를 하는 분들에게도 이 책은 큰 유익과 도움을 줄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선물용으로 자녀나 지인에게 주어도 좋을 최고의 둠 이터널 게임 아트북고 생각하며 둠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