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토론 : 4차 산업혁명 교과서 토론 시리즈 1
이경윤 지음 / 이화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과서 토론 : 4차 산업혁명

 

이 책은 청소년들을 위한 도서이자 토론으로 생각을 정리하고 공부와 논술 등. 도움을 주는 책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주제는 청소년 뿐 아니라 모두가 관심있는 분야이기에 일반인들도 큰 유익이 있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4차 산업혁명은 이제 소수의 누군가의 분야나 관심이 아닌 이 시대를 살아가고 살아가야만 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그리고 알고 있어야할 분야다. 그렇기에 4차 산업혁명을 안다는 것은 자신에게 매우 도움이 되기에 청소년들을 위해 쉽게 다가가 쓰여진 이 책을 접한다면 잘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될거라 생각한다.

 

또한 이 책은 토론으로 배우는 책이기에 친구들과 4차 산업혁명으로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정리할 수 있는 귀한 도서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이경윤 저자는 10여 년간 아동서에서 성인도서에 이르기까지 30권을 넘는 책을 써 오고 있는 전문작가인데 여러분야에 대해 능숙하여 이 책 또한 큰 만족을 누리는 도서가 될 것이다.

 

서두에 일반인들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책이라고 말했지만 그 이유는 청소년에 맞추어 제작하였기에 토론식 대화와 함께 이미지를 사용해 가독성과 설명을 높여 읽는 이들에게 즐거움과 흥미를 주기 때문이다. 4차 산업혁명을 기점으로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블록체인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우리가 흔히 기사에서 보았던 주제들을 가지고 한권에 담아 토론식의 내용으로 다가가 정리해주기에 읽는 즐거움과 동시에 지식을 제공해 준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지금의 청소년들은 스스로 말하고 생각하는 부분에 있어 자연스럽기에 이러한 방법들은 매우 효과적인 교육이라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