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 시작하면 잠들 수 없는 세계사 - 문명의 탄생부터 국제 정세까지 거침없이 내달린다
김도형(별별역사) 지음, 김봉중 감수 / 빅피시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
모든 역사에는 다 이유가 있다.

지리와 종교, 그리고 전쟁 등 여러가지의 요소로 구성된 세계사, 그 과거가 있었기에 현재도 미래도 있다. 또, 한 나라에서 일어난 일이 다른 나라에도 어마어마한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이렇게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는 세계사는 언제 봐도 흥미로운 이야기이다.

'한번 시작하면 잠들 수 없는 세계사'는 지리, 전쟁, 종교, 자원, 욕망 총 5가지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내고 있다. 같은 키워드로 묶여서 설명되어 있어 제목처럼 한번 시작하면 '잠들 수 없게' 되어있다. 또 재미있는 포인트는 중간중간 세계지도, 명화, 사진 등이 같이 수록되어있어 더 생생하게 느낄수있다.

세계사라 함은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전쟁인데, 무능한 독재자 또는 지도자의 판단으로 한 나라의 전체가 망하는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그만큼 지도자의 역할과 판단이 중요하다는것이 새삼 느껴졌다.

또, 종교에 대한 판단과 내린 정책으로 인해 나라의 방향과 교류, 그리고 과학의 발전 등 많은 것에 대한 결과가 달라졌음이 신기했다.

복잡한 세계사를 5가지의 키워드를 중심으로 쉽게 풀어낸 '한번 시작하면 잠들 수 없는 세계사'는 세계사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어도 쉽게 따라잡을 수 있어, 처음 입문하는 이에게도 강력추천한다. 쉬운 어휘와 풍부한 시각적 자료가 한 층 더 이해에 도움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