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할 땐 필사책 - 불확실한 세상에서 나를 지켜 내는 정신과 의사의 필사 처방전
전미경 지음 / 오아시스 / 202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
불안의 감정은 불시에 찾아온다. '불안할 땐 필사책'은 불확실한 세상에서 문득 찾아오는 불안, 우울, 무기력에서 벗어나 나를 지켜내는 연습을 시켜주는 필사책이다.

주제에 맞는 필사 할 내용과, 정신과 의사의 조언, 그리고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간단한 마음처방전 미션 까지, 총 3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다. 10만명의 삶을 회복시킨 정신과 전문의 전미경 작가가 전하는 66일간의 필사 여정이 담겨있어 나를 단단하게 만들고 회복시키기에 충분한 시간이 주어진다.

'반복은 지루함이 아니라 리듬입니다. 매일 조금씩 다른 사람이 되어 간다는 것, 그게 일상이 주는 선물입니다.' (pg.202)

육아로 지친 엄마들 혹은 한 가정의 가장에게 가장 고민이 되고 지치게 되는 순간이 다를 것 없는 반복되는 일상인데, 그 일상 속에서도 오늘만의 다름을 찾게 해준다. 미묘한 차이를 일부러라도 알아보게 되는 순간 특별해지는 감정을 느낄수있다.

'갓 태어난 아기는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사랑받습니다.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는 처음부터 충분한 사람이었습니다.' (pg.268)

어떤 모습이든, 언제나 사랑받고 있음을 되새겨 주기도 한다.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특별함을 느끼며 나를 지키고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이 필사책을 지금의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추천한다. 66일의 마음훈련을 통해 더 성장한 나를 느낄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