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서바이벌 키트
Mojang AB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만나 볼 책은 "마인크래프트 서바이벌 키트" 입니다. 

우선 '마인크래프트'는 스웨덴 프로그래머 마르쿠스 알렉세이 페르손이 개발한 게임으로, 게임의 목표가 없는 '오픈월드 게임'입니다. 그러나 게임에서는 도전과제 시스템이 존재하고, 1인칭 시점으로 진행되며, 3차원의 정육면체 형태의 블록을 부수고 놓음으로써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시스템에 의해 생성된 무작위 시드에 따라 절차 생성된 세계의 한 지점에서 게임을 시작하고, 초원, 숲, 사막 등 다양한 지형에서, 또 다양한 세계와 밤낮의 구분속에서, 다양한 생물들(일명 '몹')을 만나며 마을을 형성하고 거래를 하는 등 다양한 게임을 스스로 창조해서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만나 볼 책은 '마인크래프트 생존자들의 비밀노트'와 '서바이벌 낙서책'이라는 두들북, 그리고 포스터와 스티커 등이 특별 제작된 금속 케이스에 담겨 있는 마인크래프트 특별판 세트입니다.

'생존자들의 비밀노트'에서는,
전투 스킬과 방어 전략 등 마인크래프트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여러 가지 생존 테크닉들을 풍부한 일러스트를 통해 설명하며, 책의 뒷부분에는 게임에서의 성과를 기록할 수 있는 노트로 구성되어 있는 책입니다.

게임에서 생존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방어 요령과 기지 구축방법, 몹들의 특징과 전투 스킬 등을 알려주고, 돌발 상황이나 위기에서 탈출하는 여러가지 팁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서바이벌 낙서책'에서는,
생존자들의 비밀 노트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직접 그리고 적어보면서 마인크래프트의 세가지 차원을 정복하는 방법을 익히는 책입니다.


​직접 그려보고 색칠해 볼 수 있는 책입니다.

'포스터와 스티커'는,
마인크래프트에서 등장하는 각종 몹들의 모습이 담긴 포스터와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것도 없는 곳에서 자신만의 세계를 만들어 가는 게임이다 보니 아이가 종종 하는것을 볼 때도 흥미로웠는데요, 게임이 가지는 특성이나 전략들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낸 책을 읽고 보니 더 넓게 게임을 이해하고 즐길 수 있겠구나 싶었습니다. 자신의 상상력으로 무한대로 달라지는 세상을 그려내는 게임이라 아이에게도 즐거운 비밀노트가 생긴게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