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 -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의 음식 처방, 개정판
김선영.임세희 지음 / 다봄 / 2017년 4월
평점 :

오늘 만나 볼 책은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와 한국 조리기능장이 함께 만든 "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굶지 않고 하루 1200의 낮은 칼로리의 그러나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요리의 식단으로, 한달 2kg감량을 목표로 하는 4주 다이어트 식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우선 4주 다이어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단단한 마음의 준비를 하고, 집안일도 운동으로 전환 시킨다는 마인드를 가지고, 천천히 먹는 식사 습관을 들이며, 정해진 시간에 규칙적인 식사를 하고, 마지막으로 다양한 식사를 통해 영양소의 균형을 유지한다는 원칙을 세우고 시작하도록 합니다.


또 다이어트 시작에 앞서 비만클리닉에서 실제로 사용하는 식습관 체크리스트를 통해 자신의 식습관을 점검해보고 무엇이 문제인지도 제대로 알고 시작을 합니다.



1주부터 4주까지의 식단 중 1주차의 식단입니다. 1주 7일 매일 세번의 식사를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어떤 재료로 칼로리를 계산하여 어떤 조리법으로 만들것인지를 고민 할 필요가 없이 따라가면 됩니다. 또 자세한 레시피가 따라 나오지만 대부분의 요리들은 복잡하지 않게 따라할 수 있고 소요되는 시간 역시 짧아서 쉽고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1주차 둘째날 점심에 만나게 되는 현미채소김밥입니다.


4주 다이어트의 기본음식 4가지는 바로 '현미밥. 저염양념간장, 채소피클, 스크램블에그'라고 이 책에서는 소개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인 현미밥을 가지고 만드는 채소김밥입니다.
김밥을 그 양이 많으나 적으로 재료때문에 손이 많이 가는데요, 이 책에서 만나는 현미채소김밥은 우선 당근을 채썰어 살짝 데치고, 지단만 부쳐 채소피클, 깻잎, 양념한 현미밥과 함께 말아 주면 됩니다. 식이섬유가 많아 체중감소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배불리 먹고도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는 식단이 아닌가 합니다.

식단도 중요하지만, 꼭 다이어트 식단을 따라하지 않더라고 다음의 조리법을 일상화 하는것만으로도 칼로리가 적은 요리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1.작은 그릇에 조리한다. 2.요리를 할 때 채소를 많이 넣는다. 3.샐러드는 드레싱에 유의한다.
4.식재료 선택이 중요하다. 5.씹히는 감촉이 있도록 조리한다. 6.자극적인 양념을 피한다.
중년의 나이에 접어들면서 나잇살이라는게 붙고 젊을 때와 달리 또 쉽게 빠지지 않으면서 자연스레 다이어트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던 차에 만난 책입니다. 사실 먹지않고 살을 빼거나 하는 일에 익숙하지도 또 해보려는 맘도 없는 제게는, 이렇게 삼시세끼 건강하고 맛있게 챙겨먹으며 체중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꼭 필요하고 따라해 볼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요리법도, 식재료의 선택도 좀 더 신중하게 하는 것이 맛과 건강을 모두 지킬 수 있는 첫걸음이 아닌가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