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영어회화 : 디즈니 OST - 팝송으로 배우는 스크린 영어회화 시리즈
라이언 강 / 길벗이지톡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팝송으로 배우는 "스크린 영어회화 디즈니 OST"를 만나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너무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디즈니 애니메이션의 OST들은 대부분 흥얼거리지만, 정확하게 알고 있는 곡은 많지 않았기에 영어공부 겸 또 제가 좋아하는 곡들의 가사를 제대로 음미해 볼 기회가 되었습니다.

우선 이책에 실린 곡들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겨울왕국, 알라딘, 라이온 킹, 미녀와 야수 등 13편 영화에서 총 30곡의 곡을 골라 실었습니다.

목차를 살펴보니 영화도 모두 보았지만 곡들도 대부분 알고 있는 곡들이어서 책을 시작하기도 전에 벌써 즐겁네요.

그럼 이 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라이언 킹에 수록 된 'Can You Feel the Love Tonight?'을 통해 책의 구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OST에 대한 설명으로 시작합니다. 이 곡은 엘튼 존이 부른 아름다운 발라드 곡으로 라이온 킹에 삽입된 곡들 중 유일하게 달달한 로맨스를 그린 아주 아름답고 서정적인 곡이랍니다. 처음에는 이 노래가 영화에서 빠질 번했는데, 사랑 노래 없는 디즈니 영화는 디즈니 영화가 아니라고 제작진에게 강하게 어필한 엘튼 존 덕분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그의 주장이 아니었다면 이 다름다운 곡을 만나보지 못할뻔 했네요.


 

첫번째 단계는 '노래듣기'입니다. QR코드를 찍으면 노래를 들을 수 있는 링크로 연결되기 때문에 노래를 들으면서 따라 불러 볼 수 있습니다. 영어가사와 우리말 해석을 함께 실어 놓았구요, 페이지 아래쪽에는 가사에 나오는 어려운 어휘에 대한 해석을 달아 주어 영어가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두번째 단계는 '가사 음미하기'입니다. 노래 가사 중 영어회화에서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표현들을 담고 있습니다. 그 표현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예시를 통해 연습을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노래를 통해 익힌 표현이라 영어회화에 좀 더 자연스럽고 쉽게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지막 단계는 '가사 외우기' 입니다. 한글해석을 보고 영어가사를 적어 가면서 자연스럽게 표현을 익히는 단계입니다. 이 단계를 잘 활용한다면 이번 기회에 흥얼거리기만 하던 곡들을 제대로 따라 부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영어는 한국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는 평생의 숙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즐기면서 배우는 것 만큼 좋은 방법은 없기에 영화나 OST를 좋아한다면 이 책은 그에 부합하는 교재가 아닐까 합니다. 음악이 가지는 강한 각인 효과를 통해 영화의 감동도 되새기고 아울러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책을 만났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