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tain America : Civil War 캡틴 아메리카 : 시빌 워 (영어원서 + 워크북 + 오디오북 MP3 CD + 한글번역 PDF파일) 영화로 읽는 영어 원서 시리즈 40
Chris Wyatt 지음, 정소이.Damon O 콘텐츠 제작 및 감수 / 롱테일북스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오늘 살펴 볼 책은 롱테일북스의 영화로 읽는 영어원서 시리즈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입니다. 

책은 소설판 원서 + 워크북 + 오디오북 + 한국어번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영화가 개봉되자 그장으로 가족나들이를 했고 아이도 저도 너무 재미있게 보았던 영화였기에 이렇게 

원서로 만나게 되니 더 반가웠습니다.


책의 추천평에는 다음과 같이 영어원서를 통한 영어습득법에 대한 글이 실려있는데요,

"실제로 하루 20분씩 꾸준히 원서 읽기를 하면 1년 이내에 원어민과 같은 수준의 읽기 속도와 이해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원서 읽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재미있고(Interesting = Choose to read what you like), 내 영어 실력보다 조금 쉬운(Easy = Read comfortably at or below your level), 영어원서(Books = A long story so you can love the characters and care about their lives.)를 매일 꾸준히(20-30 minutes EVERY DAY) 읽는 것입니다."

아이도 저도 선호하는 방법인지라 어떤 책보다도 더 즐겁게 책을 읽었습니다.


그럼 책의 구성 및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소설판 원서는 미국인 기준 9~12세가 반드시 알아야 할 쉽고 중요한 표현들로 쓰여 있습니다.


프롤로그부터 에필로그까지 총 10개의 챕터로 구성이 되어 있고, 단어에 따라서는 주석도 달아놓았습니다.

만일 원서가 쉽게 읽힌다면 원서를 모두 읽고 나서 또는 챕터별로 읽고 나서 워크북을 이용하면 되지만, 단어가 막힌다면 워크북의 챕터별로 정리해 놓은 단어를 먼저 공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워크북은 다음과 같이 각 챕터별로 퀴즈와 단어리스트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단어를 먼저 가볍게 읽어 이해한 후 원서를 읽고 나서 퀴즈를 풀어보면 이해도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책에서 추천하는 이 책의 활용법은,

Preview -> Reading -> Review의 순서인데요, 앞서 언급한대로 워크북의 단어를 먼저 읽고 원서를 지집중해서 읽은 후 퀴즈를 풀어보는 것입니다.


책에는 또 원서를 읽는 팁도 소개되어 있는데요,

리딩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반복해서 읽기, 리스닝 실력을 키우고 싶다면 귀를 통해서 읽기,

스피킹이 고민이라면 소리내서 읽기, 라이팅이 고민이라면 요약하는 연습하기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또 스피드리딩 카페를 통해 원서 읽기를 꾸준히 실천하는 방법과 수준별 추천 원서목록도 안내하고 있습니다.


재미있어 하는 대상으로 공부하는 것 보다 더 효율적인 방법은 없는거 같습니다. 정리된 단어를 읽은 후 원서를 읽어보니 생각만큼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또 제공된 CD를 통해 원어민의 발음으로 원서를 읽으며 반복 읽기를 해보니 리스닝도 조금은 수월하게 됩니다. 여러번 반복한 후 영화를 자막 없이 볼 계획도 세워봅니다.

이번 기회에 오랫동안 손 놓았던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