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이 모든 것을 바꾼다 - 무일푼에서 연 매출 100억 신화를 이룬 청년 이인규의 특별한 선택
이인규 지음 / 레드베어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오늘 살펴 볼 책은 "선택이 모든것을 바꾼다.'입니다. 초등학교 학력이 전부인 한 청년이 연 100억 매출의 한 기업의 CEO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은 책으로, 순간순간 마주하는 선택의 순간에서 그가 보여준 결정을 통해 많은 깨달음을 얻은 책입니다.


"세상 속에 모든 진리가 숨어있다."

"책이나 공부가 아닌 돌아가는 세상을 잘 관찰했을 뿐이고, 선택해야 하는 순간에 주저하지 않고 선택을 한 것일 뿐인데 지금 이자리에 올 수 있었던 것 같다."

저자가 이야기가 이 말이야 말로 이 책을 통해 제가 깨우친 그리고 우리 아이가 꼭 배우고 깨우쳤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요즈음은 너무나 획일화된 공부를 하고 획일화 된 스펙을 쌓은 고학력 젊은이들이 취업의 문턱에서 좌절하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사회로 나갈 준비를 하는 동안 부모들은 그들에게 같은 곳만을 바라보도록 강요하고 있고 사회 역시 그것을 부추기고 있지만, 정작 그들이 사회에 발을 들여야할때는 금수저 훍수저 논란과 함께 너무나 많은 패배자들을 양산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이 무엇일까요? 물론 단순히 개인의 문제만은 아니지만 개개인이 그 이유를 깨닫지 못하고 남들과 함께 그리고 똑같이 가는것에만 안전함을 느끼는 상황에서는 전혀 나아질 수 없는 문제들일 것입니다.


그의 책을 통해서 그 해답을 조금이나마 찾을 수 있지 않을까요? 

우선 목차를 통해 그가 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엿볼 수 있습니다.

 


그의 삶은 우리내 인생사에서 한번 겪기도 힘든 일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지독한 가난, 부모님과의 이른 이별, 배운것도 가진것도 그리고 비빌 언덕도 없는 처절한 상황속에서 그는 좌절이나 포기 대신 새로운 선택을 계속해서 했고, 안정을 선택하기 보다는 도전을 선택하는 용기를 보였습니다. 작은 이익보다는 사람을 선택했고 다르게 보다는 항상 다른것을 생각해냈습니다.


그의 인생 여정을 쭈욱 따라가 보다보면 돈이나 배움보다 더 중요한것은 긍정적이고 포기할 줄 모르는 겁없는 삶에 대한 태도임을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아이에게 꼭 읽어보게 하려 합니다. 자신을 둘러싼 세상에 항상 귀기울일줄 알고, 선택의 순간에 주저하지 않을 수 있는 아이로 자라기를 바라는 맘에서 말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