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에 끝내는 한글영어 발음천사 - [발음강의 CD 제공] 한글만 알면 영포자도 익히는 유일한 영어발음기호 1004단어 파닉스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만나 볼 책은 "2시간에 끝내는 한글영어 발음천사"입니다. 

이 책은 그동안 독학으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재미있고 쉽게 책을 구성하고 무료 강의까지 들을 수 있도록 자료들을 공개중인 Mike Hwang의 영어발음 독학서 입니다.


처음 영어를 배울 때 가장 큰 장애물은 뭐니뭐니 해도 발음일 것입니다. 이 책은 알파벳도 모르는 분이 처음 영어를 익힌다면이라는 가정하에 만들어진 책으로 알파벳의 자음과 모음의 차이, 알파벳과 발음기호의 차이부터 시작하여 영어회화에서 가장 자주쓰이는 단어 500개를 순서대로 cd에 담긴 발음과 함께 익혀나가는 책입니다.


우선 목차를 살펴보면,

 

이 책의 구성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기본모음,자음부터 한글로는 구분이 안되는 자음들의 비교, 약모음/강모음/이중모음/묵음 그리고 쌍자음등 한글과의 비교로 쉽게 발음을 비교하며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또 학습법이 설명되어 있어서,


영어 수준에 따라 이 책의 공부법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본문을 들여다보면,


대표적인 모음 '아'의 경우 영어의 모음 'a'에 해당하나 그 발음은 한글을 기준으로 파닉스를 익히게 됩니다. 알파벳 기준으로 익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익숙한 한글을 기준으로 익힌다는 것이 새롭기도 하고 익숙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단어 하나하나를  cd의 발음을 들으면서 익히고 나면 종합문제를 통해 또 복습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한글을 기준으로 영어를 익힌다는 새로운 접근과 그동안 애매하게 알고 지내온 발음들에 대해 제대로 짚어볼 수 있는 책이기에, 또 쉽게 쓰여졌다는 점 때문에, 단시간에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도 또 오랫동안 손놓고 있던 영어를 다시 해보고 싶은 분도 모두 가볍게 시작할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