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장 속의 키워드 - 위대한 인물들이 "책"을 통해 반복적으로 이야기하는 행복과 성공의 필수조건!
윤슬 지음, 마야 캘리그라피 / 행복에너지 / 201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통계보기 번역하기 전용뷰어 보기

 

오늘 만나볼 책은 "책장속의 키워드"입니다. 책을 펴낸 이는 작가이자 동기부여가인 윤슬씨인데요, '동기부여가'라는 단어가 참 생소하기도 하지만 한편 어렴풋이 와닿기도 합니다.


프롤로그를 통해 '당신의 인생을 살아라.''누구도 당신을 불행하게 만들 수 없다.''스토리텔링이 아니라 당신의 진짜 스토리가 필요하다.''당신을 믿어라.''당신 안에서 찾아라' 이러한 진실을 위대한 인물들이 책을 통해 반복해서 얘기하고 있음을 그녀는 말해주고자하고, 또 '지금까지의 역사는 바꿀 수 없지만 지금부터의 역사는 바꿀 수 있다'는 신념을 갖기를 바라는 맘으로 이 책을 펴낸 의도를 밝히고 있습니다.


중년의 나이에 접어든 제게는 그녀가 담담히 써내려간 프롤로그 만으로도 참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나는 그동안 어떻게 살아왔고 또 어떻게 살고 있는가? 내 삶에 대해 나는 얼마나 만족하고 있는가? 또 난 내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는 것일까?

새삼스럽지는 않지만 항상 질문만 던지고 그 답을 찾는 일에는 적극적이지 않았던 제게, 이 책은 당당히 맞서 그 답을 찾고자 하는 용기를 던져 주었습니다.


우선 목차를 들여다 보겠습니다.

 

목차에는 4가지 키워드 '질문 속에 답이 있다''나를 대신해 살아줄 사람은 없다''순간이 모여 인생을 만든다''당신의 스토리, 아직 끝나지 않았다.'와 각각의 키워드에 대한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오렛동안 사랑 받아온 책들의 주요 문구와 내용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와닿았던 글귀는 바로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한다'입니다.

  

과연 내 삶은 내가 생각하는대로 살고 있는 것일까? 내가 주인이 되어 살고 있는 것일까? 이러한 고민들이 몇년전부터 문득 찾아오곤 했지만 그때마다 바삐 돌아가는 삶에 묻혀 막연한 불안함과 

함께 흘려보내곤 했습니다.

'살아보니 네 나이의 때의 몇년은 그리 긴 것이 아니더라, 그러니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아도 된다.'는 문구가 아주 복합적인 감정으로 제게 다가옵니다. 그러고보니 누구의 딸이자 누구의 아내이자 엄마로서만 살아가고 있는 내 삶이 눈에 들어옵니다. 정작 내가 없는 삶으로 인해 삶이 더 팍팍하고 힘든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에 미치자 정신이 번쩍 들기도 합니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고 했다.' 당장 나의 생각을 바꾸는 일에서 시작해야 함을 절실히 깨닫습니다.


이 책은 항상 곁에 두고 와닿는 키워드를 찾아 읽어 보면 위안도 얻고 또 새로운 용기도 가지게 도움을 주는 책이 될 거 같습니다. 책에 길이 있다는 그 흔한 말이 이 책을 통해 정말 그렇다고 고개가 끄덕여집니다. 항상 좋은 책을 가가이 해야겠다는 맘으로 마무리를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