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간절히 그렇다고 생각하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 - 10만 한국 독자들이 선택한 자기 긍정 최고의 힐링서
샥티 거웨인 지음, 박윤정 옮김 / 북씽크 / 2016년 1월
평점 :

오늘 만나볼 책은 일전에 읽어보았던 워크북의 본책인 "간절히 그렇다고 생각하면 반드시 그렇게 된다."입니다.
저자 삭티거웨인은 '창조적 시각화'를 통해 우리가 진정으로 바라는 것들 즉 사랑과 충족감, 기쁨, 흡족한 인간관계, 보람있는 일, 효과적인 자기표현, 건강과 아름다움, 풍요로움과 내적 평화, 조화로운 삶 등 우리가 갈구하는 모든것들을 이룰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저자가 독자들을 향해 쓴 글을 통해서 언급한것처럼 그리고 이 책을 다 읽어 본 저 역시도 이 책이 아주 독창적이거나 특별한 책이 아님을 알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책이 오랜시간동안 베스트셀러가 되고 전세계 많은 독자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아마도 저자가 직접 경험을 통해 터득해낸 방법을 증명해 보이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 역시도 간절히 원했던 일들이 이뤄졌던 과거 경험을 비춰보았을때 저자가 이야기 하는 방법들을 한두가지 정도는 사용했었음을 기억하게 되었기에 이 책의 내용들이 와 닿았습니다.
이 책을 접하면서 제게 가장 큰 도움은 바로 적지않게 살아왔지만 한번도 제대로 정리해 보지 않았던 제 삶의 방향을 제대로 재정립할 수 있었던 것이었습니다.
우선 목차 소개와 함께, 재정립 과정이 되었던 그 시작을 함께 해보려합니다.


이 책은 총 5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삶의 방향의 재정립은 바로 제 1부의 내용 중 '내 인생을 방해하는 건 바로 나'를 통해서였습니다.



어느 순간부터 특히 사회생활을 접고 남편과 아이에게 온 정신을 쏟고 살고 있는 저에게는 새로울 것이 없는 그렇지만 막연히 불안한 삶을 살아내고 있음을 문득 깨닫고 또 잊고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사실 그렇게 살고 있는것도 나의 선택이고 그 안에서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갖고 에너지를 쏟을 수 있음에도 핑계거리를 만들고 안주하며 불안해만 하고 있는 내자신을 마주하게 됩니다.
'비슷한 설징의 에너지는 서로 끌어당긴다.''혙태는 생각을 따른다.''뿌린대로 거둔다.' 등등
소제목이 전달해주는 메세지만으로도 내 삶의 주인이 나임을 다시한번 깨닫고 반성하게 됩니다.
제2부에서 만나게 되는,



'한가지 목표에만 집착하지 말라.'를 통해서 재정립된 인생의 방향에서 스스로 가지고자 하는 목표에 대한 생각을 정립하였습니다. 사실 결정한 일이 완벽하지 않으면 힘들어 하는 성격이 어쩌면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는 것 조차 방해하고 있다는 것을 잊고 있었나 봅니다. 이런 제 성격에 정말 위로가 되는 긍정화문들, '집착할 필요 없어.''물 흐르는 대로 편안히 나를 맡겨 두고 있어.'등을 만날 수 있었고 목표를 시각화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각 개인의 성격이나 처한 상황이 다를것이기에 책속에서 제시하고 있는 많은 생각과 방법들 중 개개인에게 와 닿는 것 역시 다를것입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긍정적으로 삶을 바라보고, 이루고자하는 바를 이뤄나가는것이 물흐르듯 자연스러워야한다는 것이며, 그 방법으로 창조적인 시각화가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뿌린대로 거둔다는 말을 다시한번 새겨보며, 2016년 새로운 시작을 이 책과 함께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