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아 떠난 유럽 축구 여행
송효빈.송현도 지음 / 와이스쿨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발짝 더 나아가지 않았다면 찾지 못했을 진귀한 보물들을 발견했다”

열네살 남동생과 유럽 축구여행을 마치고 돌아온 열일곱살 소녀의 고백입니다.

​축구로 똘똘 뭉친 효빈과 현도는 각자 축구 전문 스포츠기자와 축구선수들의 팀닥터를 꿈꾸는 축구에 푹 빠진 남매입니다.

이들이 자신들의 꿈에 다가가기 위해 부모님을 설득하여 다녀온 37일간의 유럽 축구여행기가 실려있습니다.

우선 십대 남매가 자신들의 꿈을 위해 용기를 내어 도전을 했다는 사실만으로도, 이 책은 한 아이의 부모로서 이렇게 자신의 꿈을 향해 무모할지 모르는 용기를 낼 수 있는 아이들이 너무 대견했고, 아울러 우리 아들에게도 좋은 경험담이자 동기부여가 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프리미어리그가 있는 축구종주국 영국,  라리가가 있는 정열의 스페인, 분데스리가가 있는 독일까지...그들은 유럽 리그의 중심에서 경기를 직접 관전하는, 축구광으로서 너무나 꿈꾸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아이들이 얻은 것은 이것뿐이 아니었습니다.

공항에 억류도 되고 숙소가 취소되기도 하는등 숱한 얘기치 못한 돌발 상황들에 맞닥뜨려 그것을 헤쳐나가는 소중한 경험과 지혜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각 나라의 역사적 흔적을 찾아보려 애쓰는 노력을 통해 단순한 해외여행이나 축구여행이 아닌 그 이상의 여행을 만들었습니다.

40대인 이 나이에도 어딘가로의 여행은 항상 많은 생각과 준비를 하게 만들고 때론 그런것이 벅차 포기를 하게 되는데, 이 아이들의 용기와 도전에 부끄럽기도 하고 부럽기도 했습니다.

여행은 항상 성장을 만들어 낸다고 믿습니다.

이 아이들의 이번 여행이 이 아이들에게 큰 성장과 함께 앞으로 살아감에 있어 어떤 어려움속에서도 용기와 힘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 아들에게도 이 책을 통해 본인의 꿈에 대해, 열정에 대해, 그리고 용기와 도전에 대해 깨닫게 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될거라 믿으며 추천하려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