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브롱부부의 에어프라이어 황금 레시피 - 간단한데? 건강에 좋고? 맛도 환상적인!
방애영 지음 / 혜지원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오늘 만나 볼 책은 블로그,유튜브,네이버tv등 여러 SNS을 통해 수많은 구독자들의 지지를 얻고 있는 저자의 "브롱부부의 에어프라이어 황금레시피"입니다.
단순히 냉동 제품을 데워 먹는 기능으로만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둘인 저자가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할 수 있을지를 오랜시간 연구해 온 결과물이 다양한 분야의 요리 레시피로 담겨 있습니다.
우선 목차를 살펴보면,



우선 에어프라이어의 사용법과 관리법, 함께 사용하면 좋은 도구와 계량법이 소개된 후,
반찬요리/ 일품 안주 & 야식/ 고퀄리티의 베이킹/ 홈메이드 간식/ 시판제품 이렇게 다섯파트로
나뉘어 총 113가지의 레시피가 소개됩니다.
요리에 앞서 에어프라이어의 사용법과 관리법을 알아보는 것이 필수일텐데요,



에어프라이어는 본체에 열선과 팬이 있어 열선에서 열을 발생시키면 팬이 뜨거운 공기를 순환시켜 요리를 하는 원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프라이어를 똑똑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1.구매 직후 공회전/ 2.맛과 비주얼을 생각한다면 기름을 조금만/ 3.재료 넣을 때는 겹치지 않게
4.촉촉한 식감을 위해 기름받이 부분에 물 받기/ 5.종이포일이 타지 않게/ 6.시간단축 위해 내열용기 사용/ 7.소음과 음식냄새 피하기 위해선 베란다에서 등의 팁을 지켜주면 됩니다.
아울러 에어프라이어를 똑똑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직후 레몬즙/식초/베이킹소다 활용하여 바로 세척하고 완벽하게 건조시켜주며, 지저분하다면 바스켓을 추가교체하는 등의 팁도 지켜주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당장에 해보고 싶은 레시피들을 몇가지 살펴보면,

반찬 요리 중 '가지무침'입니다. 가지를 좋아하지면 찌는 과정이 번거롭다고 생각되어 생각만큼 자주 해먹지 않았는데요, 밑간 한 가지를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양념장과 섞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손쉽게 건강한 반찬을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일품 안주 & 야식 중 '아스파라거스 베이컨말이'입니다. 후라이팬에서 기름 튀어 가며 굽지 않아도 손질한 아스파라거스를 베이컨에 말아 에에어프라이어에 익혀주기만 하면 근사한 야식이 바로 준비됩니다.

고퀄리티의 베이킹 중 '단호박 찹쌀파이'입니다. 으깬 찐단호박을 체에 한번 내린 찹쌀가루,베이킹파우더,설탕,우유와 섞어 반죽을 만들고, 여기에 견과류와 건과일을 넣은 후 데코레이션용 단호박을 올려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면 이름처럼 고퀄리티 파이가 완성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베이킹을 해 볼 생각은 해보지 않았는데요, 오븐을 사용하는 것보다 시간이 훨씬 절약이 됩니다.

홈메이드 간식 중 '치즈볼'입니다. 달걀,물,식용유를 섞고 여기에 시판용 찹쌀도넛 믹스를 넣고 뭉쳐 반죽을 만들어 피자치즈를 넣고 동그랑게 빚어 구워주면 됩니다. 색감을 위해 앞뒤로 시간을 나눠 구워주면 기름에 튀기지 않은 담백한 치즈볼이 완성됩니다.
에어프라이어의 사용이 대중화 되면서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요리 레시피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책을 통해서 특히 반찬을 손쉽고 건강하게 만들 수 있음을 배우게 되어 매끼니를 준비해야하는 주부로서 너무 유용한 요리책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 빵을 좋아하는 가족들의 취향을 고려하면 오븐 대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베이킹을 배울 수 있어 이 역시 너무 좋았습니다.
단순히 냉동 식품을 위한 도구가 아니라 요리를 위한 도구로서, 에어프라이어를 건강하고 다양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