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9 다이어트 10분 뚝딱! 레시피 - 여성을 위한 1:9 다이어트 완결 실천편
모리 다쿠로 지음, 전경아 옮김 / 이다미디어 / 2019년 8월
평점 :
품절

오늘 만나 볼 책은 "1:9 다이어트 10분 뚝딱! 레시피" 입니다.
운동전문가인 저자 모리 다쿠로는 다이어트는 '운동 1할, 식사 9할'이라는 전작을 통해 다이어트가 목적이라면 운동은 필요없다고 단언을 하고 아울러 다이어트의 제1원칙은 식사제한이 아니라 식습관 개선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자의 전작의 실천편으로 살을 빼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목차를 살펴보면 총 2부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1부 '살을 빼고 싶다면 이렇게 먹어라!'에서는 야식을 먹어도 날씬하고 싶은 여자의 식생활 / 아이를 키워도 날씬해지고 싶은 여자의 식생활 / 쉽고 편하게 살을 빼고 싶은 여자의 식생활로 나누어 60가지가 넘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야식의 경우 맛없다고 생각해 온 닭가슴살을 질리지 않게 먹는 레시피라던지, 면이나 빵을 포기하지 않으면서도 날씬하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라던지, 두부나 계란을 맛있게 즐기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라던지, 술이나 단맛을 포기하지 않고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레시피 등을 상황별로 구분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2부 '먹으면서 살을 빼는 밑반찬 레시피'에서는 콩,참깨,고기,해조류,야채,생선,버섯,뿌리채소 등 저자가 반드시 먹어야 한다는 주재료를 이용한 30가지의 살을 빼는 밑반찬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인 레시피를 들여다보기에 앞서 저자의 '다이어트 3가지 법칙'을 먼저 짚어보면,
1. 다이어트의 목적이 아름다운 몸매라면, 살이 찌지 않으면서도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의 종류를 늘리고 식재료와 먹거리에 관심을 갖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스스로 만들어 먹는것이 좋다.
2. 살찌지 않고 건강에 좋은 음식을 마음껏 먹자.
3. 탄수화물과 지방의 맞교환 다이어트식을 염두에 두고 자신의 몸과 식사는 스스로 해결하자.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흔히 '0' 아니면 '100'이라는 극단적인 생각을 하기 쉬운데요, 다이어트식을 직접 만들어 보며 각각의 재료와 조미료의 특징을 알아가고 차츰 자신에게 맞는 조리법을 응용할 수 있게 됨으로서 요리할 때뿐만 아니라 외식하러 가서도 내몸에 맞는 음식을 고를 수 있게 되며 정착된 바른 식습관으로 아름다운 몸매를 계속 유지하게 하는것이 결국 저자가 이 책을 펴낸 의도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몇가지 소개된 레시피를 살펴보겠습니다.



'중국식 참치 양배추 샐러드'는 야식을 끊고 싶을 때 해결책으로 통조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지만 양배추와 참치의 만남으로 야식도 즐기고 포만감도 즐길 수 있지만
몸도 깨끗하고 가벼워지는 레시피입니다.
'멸치 부추 계란죽'은 하루 세끼 꼬박 밥을 먹으면서 살을 빼고 싶을 때 이용하는 저칼로리 고단백
죽입니다.
계란의 비타민 B1의 흡수를 돕는 부추와 칼슘이 풍부한 멸치가 함께 들어간 계란죽이라 그야말로
저칼로리 고단백죽이라 속도 든든하지만 살찔 염려도 적은 레시피입니다.
'튀기지 않은 가라아게'는 아이의 식욕도 만족시키고 나도 날씬해 지는 건강식단입니다.
치킨은 누가 언제 먹어도 맛있는 음식인데요 튀기지 않음으로서 아이도 엄마도 건강하게 함께 할
수 있는 레시피입니다.



'달콤 짭짤한 소고기 새송이버섯 볶음'은 탄수화물을 줄이는 섬유질이 풍부한 버섯요리입니다.
탄수화물을 금하는 다이어트법이 있을 정도로 탄수화물을 필요한 영양소임에도 나이 들수록 조심
해야하는 것인데요, 탄수화물을 줄이는 대신 풍부한 섬유질을 얻을 수 있는 것이 바로 버섯이고
소고기와 함께 볶아줌으로서 고단백이 추가된 섬유질이 풍부한 레시피가 완성됩니다.
'언두부 오믈렛'은 다이어트용 두부와 낫토가 싫을 때때 비지가루를 활용한 다이어트식입니다.
두부나 낫토를 좋아하지 않거나 너무 먹어 물렸다면 언두부 가루를 이용하여 건강한 오믈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뜨끈뜨끈 김치전골'은 무첨가물로 전골국물을 직접 만드는 다이어트 전골요리입니다.
닭고기와 바지락을 이용한 전골국물로 인해 맛있는 그러나 건강한 김치전골을 즐길 수 있습니다.

'톳 고구마 영양밥'은 해조류를 이용한 밑반찬 레시피입니다.
그냥은 잘 안먹어지는 톳을 간단하게 그리고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버섯 마늘 마리네이드'는 버섯을 이용한 밑반찬 레시피입니다.
버섯과 마늘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반찬입니다.
이 책에서 소개 되어진 레시피들은 책 제목처럼 정말 뚝딱 만들 수 있도록 간단합니다. 살이 빠지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건강한 재료들로 쉽게 스스로 만들 수 있게 끔 말입니다. 먹지 않는 다이어트는 스트레스도 동반하고 오래 지속하기 어려움을 알기에, 살이 빠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료들을 맛있게 먹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훨씬 즐겁고 효과적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이 책의 도움으로 맛있게 즐기는 다이어트를 시작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