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로 올지도 몰라, 이런 미래 - 10년 후 세계 미리 보기
김영주 지음, 송효정 그림 / 우리학교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에선 식량 위기와 인구, 교통, 인공지능, 건강, 로봇에 관해 아이들의 미래일기가 적혀있다.
캡슐 한 알로 하루 영양소를 채운다던지, 앞으로는 같은 반에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한다던지, 드론택시가 생기거나, 알약 하나로 기억력이 좋아진다.

심지어 사이보그처럼 신체의 일부가 기계화되어 뛰어난 능력을 가지게될 수도 있다. 하지만 그에 따른 부작용이나 윤리적 문제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도록 정답없는 질문들이 해당 목록마다 등장한다.

현재 어느정도까지 연구와 발전이 이루어지고있는지에 대해서도 씌여있어 평소 알지 못했던 과학기술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글씨가 큼직하고 일기형식이라 이해하기쉽도록 일화들이 담겨있어 읽는데에 부담이 덜했다.

아이와 함께 미래사회에 대해 이야기 해보며 상상만 하던 일들이 현재 어느정도까지 연구가 이루어지고있는지에 관하여 이야기 나누면 도움이 될것 같다!

세상이 변하고 발전하는 것이 정말 좋기만 한 일인지 그런 변화속에서 인간은 어떻게 적응해나가야 하고, 무엇을 연구하고 발전시키면 좋을지 같이 고민해볼 수 있는 책이다!

💡개인적으로는 대화를 나누며 생각을 공유하기에는 초등학교 4학년 정도의 고학년부터 무척 유익할 것같다. (물론 이런 세상이 될 수도 있대 ~ 하고 저학년의 아이들과도 상상하며 이야기 나누기에 최고!) 자신이 바라는 세상의 모습은 어떤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나누고 현실로 이루려면 어떻게해야할지 함께 고민하면 좋을듯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