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어둠
렌조 미키히코 저자, 양윤옥 역자 / 모모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열린 어둠》은 렌조 미키히코의 미스터리 단편소설 아홉편을 모은 책이다.

첫 시작인 <두 개의 얼굴> 편이 너무 충격적이었어서 이 책을 끝까지 다 읽는 동안에도 가장 기억에 많이, 오래 남는 스토리였다.

미스터리 책을 많이 읽어보지는 못했지만 읽는 동안의 스릴과 반전이 매략적인 장르라는 것을 여지없이 보여주는 책임은 분명하다.

많은 스토리에 클럽에서 일하는 여자들에 관한 이야기가 소재로 많이 나오는데 그들의 행복하지 못한 결말이 많아 씁쓸하게 다가왔다.
열린 어둠이린 제목을 처음 보았을 땐 왜 어둠이 열려있다는거지? 라는 생각이 들어 의아했지만 마지막 장 까지 다 읽고 난 뒤에는 누구에게나 의지와는 상관없이 서로 다른 종류의 어둠이 각자의 삶에 열릴 수 있는거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다.

<기묘한 의뢰> 편도 무척 흥미로웠다. 흥신소에서 일하는 사람이 받은 의뢰가...알고보니 자신이 누군가에게 감시를 당하는 일 있었다는 사실이 현실감있게 표현되어 진짜 이런 일이 있을수도있겠다싶었다.

추리소설, 미스터리 소설을 좋아하는 분들에겐 찰떡일 것같은 책이라 추천하고싶다! 스토라 전개가 흥미로워 다소 글씨가 작고 빽빽한 부분은 감안해도 좋을듯싶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