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마법의 교육법 - 잘 풀리는 아이에겐 비밀이 있다
김기원 지음 / 좋은땅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part1 부터 part6까지 어느부분 하나 대충 읽을 수 있는 부분이 없었어요.곱씹듯 천천히 오래 읽어내려간 책이에요. 개인적으로는 파트2와 파트 5,6이 가장 흥미롭고 열심히 본 듯해요. 공감지능과 정서지능은 시대가 변해갈수록
필수로 갖추어야하는 요건이 되어가고있어요. 자신만 아는 이기심에서 벗어나 타인과 깊이 공감하고 나눌 줄 아는 인성을 필요로하는 사회니까요. 정서지능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이 아니라 후천적인 노력에 따라 높아질 수 있다고 해요. 엄마의 스킨쉽과 자신의 감정 조절이 중요해요.
자연스럽게 생활에 스며든 인성 그리고 예의와 매너를 갖춘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로부터의 교육이 절실하다고 강조했어요. 그리고 아이들에게 일찍부터 디지털 기술을 가르치는게 중요한게 아니라 생각하는 힘을 기르고 토론을 통한 사고력과 소통력을 키워야 어떠한 디지털 교육을 배우는데 부족함이 없다고 해요. 저자는 아이 뿐만 아니라 부모의 행복도 중요하다고 해요. 엄마가 일을하면서도 책을 읽고 공부하는 모습도 보여주고, 노동의 가치를 알려주며
자신의 일에 자부심을 느끼며 일하는 모습도 아이들에게 직접 보여주라고 했어요.
아이에게 공부하라고 잔소리 하지 않아도 엄마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면 아이는 공부하는 습관을 따라하게 되고
결국 엄마의 책읽기는 자신의 발전을 위해 도움될 뿐 만 아니라 자녀에게도 좋은 영향을 주게 되어요.
읽기 전엔 아이 교육이나 양육에 대해 답답한 점이 많았ㄴ.든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저처럼 아이 교육에 관심 많으신 분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시길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