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쪽으로 튀어! 1 오늘의 일본문학 3
오쿠다 히데오 지음, 양윤옥 옮김 / 은행나무 / 200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사람의 소설은 정말 정신없이 재미있다!

전작 <공중그네> 나 <인더풀>도 날 정신없이 웃게 만들었는데

아, 이번에도 기대를 저버리기는 커녕, 더 재미있는 캐릭터와 이야기로 날 붙들었다.

책은 표지부터 심상치않았다.  

저 각진 얼굴에 카리스마 넘치는 인물은 누구인가!

한 성깔 할 거 같으면서도 어딘가 왠지 코믹함이 느껴지지 않는가~

그는 바로 이 책의 주인공, 지로의 '아버님'  이시다~

지난시절, 전설적인 과격파 운동권 리더이면서 지금도 그 기개를 전혀 잃지 않고 계신 분,

여전히 언제 어디서나 평지풍파를 일으키는 인물이시다.  

그는 주인공 지로에게는 골치덩어리 문제 아버지로 여겨지지만

내가 최근 읽은 책 중에서 가장 독특하고 매력적인 인물이었다.

책을 읽고 나서도 피식피식~ 웃음이 나오는 증세는 <공중그네> 때와 같았다...

 

근데 한가지, 출판사에서 하는 '1권 구입시 2권 증정' 이라는 마케팅에는 문제가 있다

이 소설이 1권으로 결말을 내도 충분하다거나,

2권은 읽어도 그만일 정도로 별로거나  후진 거 아냐? 하는 의심을 하게 한다.

(실제로 <공중그네> 구입시 증정하는 <인더풀>은 공중그네보다 좀 맥빠지는 스토리였으니까)

하지만 2권은 이런 추가증정 신세가 되기엔 너무 억울하게 훌륭했다!

진짜 재미는 2권부터라고 느낄 수도 있으니까.

책에서 펼쳐지는 오키나와에서의 환상적인 생활을 느껴보러 간다면 오바겠지만

어쨌든 난 며칠 후 오키나와로 간다.

'아버님의 남쪽나라'를 보기는 어렵겠지만 뭐 에메럴드 빛 바다는 볼 수 있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