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원의 집 6 - 기나긴 겨울
로라 잉걸스 와일더 지음, 가스 윌리엄즈 그림, 김석희 옮김 / 비룡소 / 2005년 9월
평점 :
품절


드디어 겨울이 왔다.

찬바람이 불고 첫눈이 날리기 시작하면, 따뜻한 이불 속과 함께 떠오르는 책이 

바로 이 '초원의 집 시리즈'<기나긴 겨울> 이다.

맨 처음 이 책을 읽은 것은, 20년도 더 지난 정말 어린시절이었다.

그때의 제목은 <긴 겨울>, 엄마가 사주신 명작동화 50권 전집 속에, 

초원의 집 시리즈 중 달랑 이 책만 들어있었다.

어린 마음에 별 흥미를 끌지 않는 책 제목이 맘에 들지 않았지만, 책장을 넘기면서

난 이 책에 빠져버렸다. 

읽고 또 읽으면서, 로라의 아빠가 긴겨울을 위해 미리미리 준비하는 모습과

어른 머리 위까지 쌓인 눈을 헤치고 식량을 구하는 장면을 상상하고, 또 상상하면서

잠이 들었다.

그러면 왠지 온몸이 나른해지면서 포근하게 기분 좋은 겨울밤이 되었다.

집을 떠나기 전까지 내 잠자리 머리맡에는 항상 <긴 겨울>이 있었다. 가장 좋아하는 부분을 펴서

읽기도 하고 '초원의 집 전 시리즈'가 궁금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 후 오랫동안 <긴 겨울>은

물론'초원의 집 전 시리즈' 는 구할 수  없었다.  

이제야 초원의 집 전 시리즈가 번역되면서 <기나긴 겨울>도 세상에 다시 나온 것을 보니

참 반갑다.  

올 겨울밤부터 다시 <기나긴 겨울>을 읽으며 로라 아빠의 겨울준비에 같이 동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