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싶니 마음, 심리툰 - 사람 마음이 약으로만 치료 되나요? 알고 싶니 마음, 심리툰
팔호광장 지음 / 큐리어스(Qrious)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리학에 대한 책들을 보면 정말 내용이 일반인들이 보기엔 이해하기 어렵게 나온 책들이 많다. 읽어도 의학일까 용어자체도 어렵고 낯설다.
하지만 이 책은 심리학에 대해서 재밌게 만화를 이용하여 쉽게 이해하게 하고 편안하게 받아들이기 쉽게 만들어졌다.

참으로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이다. 나만 모르는 내마음 다른 사람들은 알고 있는 것일까?게다가 살아가는 시기에는 항상 사람때문에 힘들다. 직장내에서 외부에서 가족이나 친구로부터 혹은 요즘은 정말 모르는 낯선 이에게서 사람이 어려움을 느끼곤 한다. 간혹 친절하고 좋은 분들도 많지만 낯선 이로부터 공격을 당하거나 사기를 당하기도 한다. 
하지만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그런 사건이아닌 소소한 일, 말과 행동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다. 상사의 권한으로 사적인 심부름을 항상 강요받거나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말들도 직장내 괴롭힘으로 오랜 기간동안 자리매김 하고 있는 걸 보면 말이다. 자기네는 감당하니 신입사원이 못견뎌 하면 본인들도 감내했으니 이해할 수 없다는 식으로 삶을 논하기도 한다. 바뀌어야 할 것들도 많고 스트레스를 꾹꾹 눌러가면서 살아가는 사람들이 너무도 많다. 
이 책은 가려움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려주고 공감할 수 있기에 그나마 마음에서 위안을 얻는다.

잠을 푹 자야 하는데 할 일들이 워낙 많다보니 젊은때 고생은 사서도 한다며 잠을 쫓아내면서까지 무리하는 요즘 작가의 책을 보니 나의 뇌마음에 대해서 소홀해진 것에 사뭇 미안하고 일을 해도 가끔 너무 피곤함을 느꼈는데 편안한 잠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쉬어가는 나의 페이지를 마련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원망에 대한 이유들은 사실 강박증에서 나타나죠. 원망에서 이해관계로 이어지는 요즘 원망이라는 것이 완벽함을 추구하려는 마음을 조금은 내려놓는 것에서 이해관계의 유지와 평정심 그리고 마음의 평화를 위해서 조금은 내려놓는 나의 마음이 중요한듯 하다. 



청소년 자살율이 많은 대한민국. 
중요한 자신의 삶을 버리지 말고 중요하니까 그 결정을 조금만 더 미루어가고 누군가에게 기대어 보는 것도 중요하기게 먼저 다가가는 것을 권하고 싶어진다. 작가의 따스한 마음까지 알아갈 수 있었던 심리학 웹툰 감사하다.


#정신과심리만화 #팔호광장 
#심리툰 #넥서스 #문화충전 #서평단 #서평이벤트 #서평단모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