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주는 조심스럽게 치마를 들어올린 후 자리에 앉았다. 
그렇지 않아도 창백한 얼굴에 피로한 기색이 감지되었다.

“괜찮을까요?궁주님?”

빙궁의 사무를 보는 집사 조항아가 물었다.

“무엇이 걱정되느냐?”

“…빙이 아가씨가…”

“강호를 두루 밟은 설한이가 있지 아니하냐.”

궁주는 하나하나 씹듯이 말을 했다. 그것은 자신이 하는 말을 하나하나 되짚어보는 듯한 태도였다.

“네가 설한이를 자주 궁밖으로 보낸 것을 알고 있노라.”

그녀의 말에 조항아가 고개를 수그렸다.

“왜 그리 했느냐?”

“……”

“차기 궁주는 아니지만, 한이는 중요한 아이다. 인가를 받을 때까지는 어쨌든 위험한 상황에 빠져서는 아니 되는데…”

“그러면 지금도…”

항아의 항의에 궁주가 고개를 저었다.

“아니다. 네가 하는 일에 내가 잘못되었다 말하는 것이 아니다. 예전에 자주 나갔기에 이번 일도 할 수 있는 것이겠지. 네가 잘 한 일이었다.”

“그럼…빙이 아가씨는…”

“그 아이는…”

궁주는 조용히 말했다.

“앞으로 일어날 일에 개입이 안되면 안될수록 좋은 게지.”

“…그렇다는 말씀은?”

“네가 하고 싶은 걸 하려무나…”

궁주는 눈을 감았다. 이제 궁주가 된 지 겨우 3개월…그럼에도 불구하고, 궁주는 나날이 병색이 짙어져가고 있었다. 그녀는 생각했다. 무공이 그리 강하지 않은 조항아라도 마음을 먹고 그녀를 암살하려 든다면 가능할지도 몰랐다. 궁주의 무공은 고강했으나, 내공이 갈수록 줄어들었다고 있었다.

“그럼…다 알고 계셨군요.”

항아의 말에 궁주가 고개를 끄덕였다.

“그 옥반지가 없어진것만으로도 다 알고 있었단다. 무얼 하느냐?”

궁주의 물음에 조항아가 단검을 꺼내들었다. 궁주는 여전히 눈을 감은 채였다. 항아가 그대로 검을 궁주의 가슴팍쪽으로 밀어내듯 찔렀다.
피가 쏟아져나왔고, 빙궁주의 몸이 허물어지듯 빙궁좌에서 미끄러져 떨어졌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