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우리 사위가!”

민부인은 여장군에게 짜증을 냈다.

“또 돌아간다지 뭐에요. 기껏 영지 재산권 문제도 해결해놓고 데려다놨더니 한다는 말이 연극을 다시 한다지 뭐에요!”

“…당신도 참.”

여장군은 부인이 그러거나 말거나 한가롭게 여송연을 태우고 있었다. 시길과 경인이가 결혼해서 재산을 받게 되면 자신에게도 어느정도 떨어지리라는 건 알았지만, 그는 사실 미련은 없었다.

“아니, 참이 문제가 아니라!”

“재산문제에 그렇게 열을 올릴 필요는 없소.”

여장군은 뻐끔! 하고 공중에 연기로 도넛을 만들었다.

“아니...당신은 아깝지도 않아요?”

“흠, 그 친구 자유니까.”

여장군은 그러고는 아내에게서 등을 돌렸다.

“애초에 우리한테 재산이 떨어져봤자지…”

“우리 좋다고 그러는 거에요? 경인이가!”

“경인이가 뭐…난 딴따라 따위가 사위가 되는 건 싫어.”

처음으로 장군은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그러니까 지 멋대로 하게 내버려두고…사윗감은 더 좋은 사람으로 찾아보는거요.”

“여보!”

“사람들이야 비웃겠지. 장모 사위라고 서로들 부르다가 갑자기 혼사가 깨어지면…그리고 돌아가신 고모님이 화내시겠지. 하지만 어쩌겠소? 하고 넘어가면 그만 아닌가?”

“그 말도 맞는 말이겠지만…”

민부인은 한숨을 푹 쉬었다.

“모레가 상견례라구요…당신한테 오늘 이야기하려고 했는데…”

“뭐? 왜 나한테 상의도 없이…”

“일가친척들이 다 모이는데…”

“저런, 난 모르는 걸로 하겠소. 그 시간에 나는 다른 곳에 가 있을테니 알아서 수습하구려.”

사실 장군에게는 모든 것이 상관없었다. 
애초에 민시길이 누군가? 아내의 먼 친척이 아닌가? 자신을 멋대로 휘두르는 그녀가 싫어서라도 자신에게 선택권이 있었다면 그를 밀어냈음이 분명했던…
그러나 고모님이 말씀하셨다.

[꼭 그 두 사람을 이어야 한다.]고.

“그 친구는 알고 있소?”

“물론…이죠.”

물론, 당연히 당사자는 알고 있었다. 문제는 그 사윗감이 지나치게 흥분하고 있다는 거였다. 거의 일가가 없어지다시피한 마당이니 그에게 똑바른 예의범절을 가르쳐준 사람이 없었다. 그랬기에 경인이가 붙어서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교정하고 있었다.

“볼 만하겠군.”

후우~하고 다시 장군이 연기를 내뿜었다.

“그 친구는 코미디로 전공을 바꾸어야 할게요. 대망신이겠군.”

“여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