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별궁에도 그렇게 많은 고문도구가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다. 물론 난 왕자이므로 고문도구를 쓰진 않았지만, 심문내내 분위기는 살벌했다. 내가 왕자가 아니라 서자였더라면 엄청난 고문이 가해졌을 것이라는 건 짐작이 충분한 일이었다.

"왕자님. 언제부터 암흑족과 그런 친밀한 관계를 맺으신겁니까."

고문관의 얼굴에는 그림자가 가득 했다. 

"내가 무슨 대답을 해야 맞는 건가?"

내 말에 그가 고개를 저었다.

"그게 중요한 건 아닙니다만...대대로 왕족들에게 내려온 불문율입니다. 왕자님은 모르십니까?"

"아무도 내게 들려준 사람이 없으니..."

"...어쩔 수 없군요. 대답을 정히 못하신다면 유형이 결정될 겁니다."

"날 보고 어쩌란 말인가. 암흑족이 대대로 혼인 가문이지 않았나...더더군다나 이번에 약혼이 거의 확정되다시피한 고니양의 양부도 암흑족이 아닌가?"

"...백작은 별개입니다. 그리고 그 암흑족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저하."

"그럼 뭔가?"

"그들은 사악한 적들 입니다. 저하. 왜 이 별궁으로 옮기면서 호신부를 다시라고 했겠습니까..."

"사악하다니."

"악마입니다. 사특한 것들이고 궤계를 꾸미는  세상의 멸망을 부르는 것들입니다. 그것들이 저하를 이용하려고 할것입니다.  저하가 만나신 고니는 진짜 암흑족, 어둠보다 더 어두운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모르겠군. 하지만 그녀를 사랑하는 내 마음은 진심이오. 그녀와 혼인할 것이오."

약혼이 결정되었다! 내게 이제 여자는 그녀 한명뿐인 것이다!

"네 맘대로는 안된다."

어느새 어머니가 차분하지만 화려한 양장을 하시고 시장들을 거느리고 오셨다. 새빨간 양모가 인상적인 옷이었다.

"이미 맹세를 해버렸다면 어쩔 수 없긴 하지만...별 수 없다. 널 별궁에 유폐시키고 후계자는 양자를 들이겠다. 멍청한 아들때문에 왕가를 버릴 수는 없는 노릇이지."

"어머니! 도대체 왜 그러시는 겁니까!"

"왕족에게는 권리보다는 의무가 더 중요하다."

어머니는 머리위로 쓴 모자에서 붉은 베일을 드리우셨다.

"그동안 왕실전범을 제대로 읽지 않았던 네 무심함을 원망하거라."

"어머니!"

"고문관, 이 아이를 자신의 방으로 데려가게. 그리고 모든 방의 창문을 닫고, 환기구만 열어둔채로 별궁을 폐쇄시켜...공식적으로 이제 왕자는 죽은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